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구정보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징동 글로벌 MD(상품 기획자)로 본 한국소비제품의 중국 온라인 플랫폼 진출방안

북경지부 2022-04-21

징동 글로벌 MD(상품 기획자)로 본 한국소비제품의 중국 온라인 플랫폼 진출방안

[주요내용]
- 한국무역협회 베이징지부는 징동글로벌 MD 대상 설문조사를 토대로 우리 기업들의 중국 온라인 플랫폼시장 진출전략을 제시하였으며, V.I.P(Value Consumption 가치소비, Image&awareness 이미지와 인지도, Premium Brand 프리미엄화)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음
- Value Consumption(가치소비) : 징둥글로벌 MD들은 최근 많은 중국의 젊은 연령대 소비자들이 사치소비를 거부하고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형태를 보이고 있다며, 주요 고객층인 Z세대가 추구하는 가치에 중점을 둔 제품 개발과 애국 마케팅 또는 가심비(價心費) 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할 것을 조언함
- Image&awareness(이미지와 인지도) : 한국제품의 가장 큰 경쟁력은 독특하고 힙(hip)한 이미지이며, 실제 판매까지 이어지도록 만드는 주요 관건은 ‘브랜드 인지도’로,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샤오홍수(小红书)와 더우인(抖音)같은 중국 국내 SNS가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수단인 것으로 나타남. MD들은 한국 브랜드의 시장진입 후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본사 차원에서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체계적인 홍보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함
- Premium Brand(프리미엄화) : 징둥 MD들은 한국제품은 가격이 다소 비싼 수입품이지만 첨단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을 앞세운 ‘프리미엄’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구축하여 차별화시킬 것을 조언함

 



상기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