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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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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2022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 동향

KITA 베이징지부 2022-09-13

2022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 동향
- 2022년 중국 상반기 온라인 소매시장 규모는 6조 3천억 위안(약 1,235조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대비 3.1% 증가
- 중국 온라인 판매액 비중은 2020년 24.3%였으며 상대적으로 중국 내 코로나 상황이 호전되었던 2021년 상반기에는 22.6%로 소폭 줄었으나 2022년 상반기에 방역조치가 다시 강화되어 25.9%로 비중 확대
- 팬데믹 이후 중국 내 캠핑 등 여가활동, 실내외 스포츠에 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면서 상반기 캠핑용품, 스포츠용품 및 아웃도어 상품 전자상거래 시장도 성장세를 이어감
- 중국 주요 도시의 전자상거래 이용률은 대체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시짱자치구(西藏, 57.7%)와 신장(新疆, 42.3%)임
- 지난 3년 동안 중국 배달음식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지속 성장세를 보였으며 2022년 상반기 내내 중국 배달음식 이용 비중은 80%대 수준을 유지
- 2022년 상반기 중국의 해외직구 상위 10개 대상국가는 일본, 미국, 한국, 프랑스, 호주, 독일, 뉴질랜드, 이탈리아, 영국, 캐나다임

*상기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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