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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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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경제] 중국 부동산 선호 유형과 수요

유다형 2023-11-01

보고에 따르면 중국 부동산 구매자의 67.5%는 기축 주택을 선택했으며, 32.5%는 아직 지어지지 않은 분양 주택을 선택하였음.

주택의 구조 수요는 방 3개가 60.1%로 가장 높고, 방 2개 19.2%, 방 4개 17%, 방 1개는 0.6% 순으로 나타남.
- 원하는 주택 유형 비중은 일반 고층아파트가 47%로 가장 높고, 고급 주택단지, 콘도 미니엄, 타운하우스가 각각 13.9%, 13.8%, 10.6%임.


부동산 구매자 유형은 크게 자녀를 키우는 양육가정, 자녀가 없는 2인 신혼부부, 1인 가구로 나누어 구매 원인과 수요를 조사함.

부동산 구매 원인은 유형별 차이를 보임.
- 자녀가 있는 가정의 부동산 구매 원인 비중은 자녀 교육이 37.8%로 가장 높고, 이후 자녀의 거주나 증여를 위한 구매 비중도 24.3%임.
- 신혼부부는 결혼으로 인한 분가, 독립이 48.2%로 가장 높았으며, 직장과 가까운 거리도 37.5%에 달함.
- 1인 가구는 경제적 여건이 가능해서 구매하는 비중이 45.5%로 가장 높았고, 타지에서 이사와 현지에 정착하기 위한 목적은 4.9%임.

구매자 유형별 주택 구조 수요 차이를 보면, 기혼 가정은 자녀의 유무와 상관없이 101~120㎡, 방 3개, 일반 고층아파트를 선택한 비중이 가장 높았고, 1인 가구는 이보다 작은 평형인 60~80㎡, 방 2개, 고급 주택단지(오피스텔, 주상복합 등)를 가장 선호함.



<출처: 艾媒咨询(2023). 「2023年房地产行业洞察报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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