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정보
Home 연구정보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발표된 중국 연구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연구보고서
중국 화장품 규제 현황 및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류하나 2023-11-08
○ (중저속 성장) 수년간 중국 화장품 시장은 10% 이상 성장을 유지해 왔으나, 리오프닝에도 불구하고 2023년 1~7월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약 7% 증가
-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중국 로컬 화장품 급증 등으로 시장이 포화상태로 진입하면서 중저속 성장세
- 특히 수입 화장품의 성장률은 2022년 -11%, 2023년 1~6월 -14.1%로 수입 시장의 감소폭이 더 두드러진 상황
이전글 | 중국 희토류 영구자석 소재, 생산량과 소비량 모두 증가세 시현 외 3 | 2023-11-08 |
---|---|---|
다음글 | 메타버스산업 발전계획 (2023~2025) | 2023-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