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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최근 중국 안구건조증 케어 시장 동향 및 시사점
베이징 지부 2024-07-30
- 중국인 1인당 연평균 의료 보건 지출액은 2004년 305위안에서 2023년 2,460위안으로 최근 20년 동안 연평균 11.6%씩 증가
- 고령화 가속화, 전자제품 사용 과다 등으로 중국 내 안구 관련 질병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안구건조증 환자는 2021년 약 2억 2,300만 명에서 2025년 약 2억 4,300만 명(경증 약 1억 4,600만 명, 중증 약 9,700만 명)에 육박할 전망
- 중국 안구건조증 케어 시장규모는 2023년 약 66억 8천만 위안에서 2028년 152억 위안으로 연평균 18%씩 증가 예상, 인공눈물 등 약품 외에 온찜질류, 클렌징류, 마사지류, 분무기류, 냉찜질류 등의 제품 수요가 비교적 많음
- 중국 소비자는 안구건조증 관련 제품 구매 시 안정성(비중 71.1%), 가격(48.7%), 효능(48.2%). 브랜드(39.1%) 등을 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남
- 온라인 쇼핑의 보편화로 안구건조증 관련 제품의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숏폼, 소셜 플랫폼 등 마케팅 경로도 다양해지는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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