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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뷰티시장에서 주목받는 신흥 로컬브랜드 3선
- 개성있는 브랜드 스토리와 탁월한 제품력으로 어필, SNS 마케팅으로 소비자 소통 강화 -중국 뷰티시장에는 수천 개의 제품이 서로 다른 가격 전략과 브랜드 포지셔닝, 독특한 기능성 성분 등을 홍보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시장과 중저가 시장으로 시장이 이원화돼 있다. 2018년 기준, 중국 전체 뷰티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은 약 29.9%를 차지하고 있...
20-11-04
중국 뷰티시장 뷰티산업 프리미엄 시장 중국 화장품 자세히보기
中 소비 증가율 하락세 멈춰, 오프라인 문화·관광 소비 반등
□ 올해 8월 중국의 소비 지표가 하락세를 멈추고 문화·스포츠·엔터테인먼트 등 분야의 오프라인 소비가 뚜렷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에 따르면, 올 8월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한 3조 3,571억 위안(약 583조 원)으로, 증가율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플러스로 돌아섰음. - 푸링후이(付凌晖) 국가...
20-09-17
소비 문화 관광 오프라인 소비 고도화 화장품 코로나19 요식업 자세히보기
商业贸易行业:电商和化妆品仍是高成长性的业态品类
月度行情回顾与行业数据:8月SW商业贸易指数下滑4.73%,跑输沪深300指数(总市值加权平均)7.57个百分点。分板块来看,百货板块下跌7.23%,超市板块下跌3.47%,珠宝首饰板块下跌6.07%,化妆品板块下跌7.74%。2020年7月我国社零总额3.22万亿元,同比下降1.1%,降幅环比6月收窄0.7pp。分品类,基础消费品中除服装鞋帽类同比下降,其他品类环比增速放缓。食品粮油7月增速为6...
20-09-07
중국 이커머스 중국 화장품산어 중국 경제 고성장산업 자세히보기
中 공동 구매 플랫폼 핀둬둬 ‘한국관’ 개설, 식품·화장품 매출 350% 급증
□ 중국 공동 구매 플랫폼 핀둬둬(拼多多) ‘한국관’이 정식으로 개설되면서, 한국 식품·화장품 등 매출이 350% 급증함.⚪ 핀둬둬 ‘한국관’이 2020년 8월 24일 정식으로 개설됨. 이는 핀둬둬에 ‘칠레관’이 개설된 이후 전 세계 두 번째, 아시아 지역 첫 번째 ‘국가브랜드관’이 개설된 것임.- ‘한국관’에는 농심, 롯데, 삼양, 진로, 오리온 등 20...
20-08-28
공동 구매 플랫폼 핀둬둬 수수료 수입제품 한국관 식품 화장품 자세히보기
중국 화장품산업
가. 산업 특성□ 정책 및 규제ㅇ (개요) <화장품위생감독조례> 등 법규를 근거로 화장품 원료, 배합, 위생안전, 라벨, 홍보/광고 등 생산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관리, 감독 실시ㅇ (정책방향) 2013년 이후 중국 화장품 시장 급성장와 더불어 △시장관리 강화, △수입규제 완화, △행정절차 간소화 등을 강조- 시장질서 유지 및 소비자 보호 ...
20-08-19
화장품 산업 중국 화장품 산업 화장품 자세히보기
중국 남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화장품은?
- 中 남성용 화장품 시장 매년 증가 추세, 시장진출 여지 있어 -- 여성용 화장품보다 제품군 단순해 남성 구매 특성 파악해 제품 개발해야 -중국 남성용 화장품 시장 개요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고 이로 인해 남성들의 화장품 소비가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Euromonitor에 따...
20-07-23
중국 화장품 남성 화장품 중국 화장품 시장 자세히보기
中 화장품 감독관리 新규정 출범, 주요 내용 분석
전자상거래 플랫폼 내부 화장품 경영자 실명 등록제 시행, 화장품 효능 과대광고 금지 지난 30여년 간의 발전 과정을 거치면서 중국 화장품 시장은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잠재력이 있는 시장으로 부상함. 업계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기존의 업계 관리 조례가 더이상 현실과 맞지 않아 개정이 필요했고, 중국 정부는 지난 6월 29일 새로운 《화장품 감...
화장품 중국 화장품 감독관리 규정 중국 화장품 시장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하이난 리다오 관광면세쇼핑 정책에 관한 공지 발표
□ 올해 7월부터 하이난(海南)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새로운 리다오 면세(离岛免税·내국인 면세) 쇼핑 정책의 혜택을 누리게 됨.⚪ 지난 6월 29일 중국 재정부(财政部)는《하이난 리다오 관광객 면세쇼핑 정책에 관한 공지(关于海南离岛旅客免税购物政策的公告, 이하 ‘공지’)》를 출범함.- 《공지》는 하이난성 주민을 포함해 만 16세로, 이미 리다오행 비행기 티켓이...
20-07-02
하이난 리다오 면세쇼핑 면세쇼핑 한도 화장품 휴대폰 암거래 리다오 면세점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화장품 감독·관리 新규정 내년부터 시행
□ 중국의 화장품 감독·관리에 관한 새로운 규정이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임.⚪ 최근 리커창(李克强) 국무원(国务院) 총리는 국무원령에 서명하고《화장품 감독·관리조례(化妆品监督管理条例, 이하 ‘조례’)》를 발표,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힘.- 이로써 지난 1989년 이후 중국의 화장품 감독·관리 행정법규가 처음으로 전면 개정됨. 이는 지난 30년...
20-07-01
화장품 감독관리 규정 효능 표시 과학적 근거 의료 효과 불법 허위 광고 자세히보기
中 ‘화장품 감독·관리조례’ 발표, 화장품 시장 현황은
□ 중국 국무원(国务院)이《화장품 감독·관리조례(化妆品监督管理条例, 이하 ‘조례’)》를 발표함.⚪ 《조례》는 화장품 생산에 사용되는 원료 금지 목록을 국무원 약품감독관리부문에서 제정 및 공포하고, 특수 화장품은 국무원 약품감독관리부문의 등록을 거쳐 생산·수입하며 특수 화장품 등록증 유효기간을 5년으로 한다고 규정함.- 생산·경영하는 화장품 라벨에 하자가 있...
화장품 관리감독 조례 약품감독관리부문 소비 고도화 코로나19 연해지역 광둥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