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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바이어가 본 한국 소비제품 경쟁력 및 시사점
중국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소비시장으로, 내수 중심 성장체제 전환 기점인 2000년부터 현재까지 연평균 8.4% 성장하고 있다. 같은 기간 미국의 소비시장이 연평균 2.2% 성장한 것과 대조된다. 소비는 과거 10년 동안 중국 경제회복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2023년 중국의 소매판매는 사상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판...
24-07-10
중국 소비시장 바이어 한국제품 자세히보기
중국 MZ세대의 여행 트렌드는 ‘Citywalk’
新소비시장, 카페, 자연풍경이 아름다운 여행명소가 유망 분야로 부상MZ세대가 관심 갖는 ‘테마’와 시티워크를 결합하는 마케팅 전략 고심해야중국에서 팬데믹 기간 억눌렸던 여행 욕구가 방역통제 완화와 더불어 분출하고 있다. 시장은 중국 MZ세대의 여행 트렌드로 부상 중인 ‘시티워크(Citywalk)’를 주목하고 있다. 시티워크(Citywalk)란 자유롭게 걸어...
23-11-01
新소비시장 카페 여행명소 여행 시티워크(Citywalk) MZ세대 자세히보기
중국 사치품 소비시장 규모와 소비자 유형
2023년 6월 23일 텐센트 마케팅 인사이트(腾讯营销洞察, TMI)는 「중국 사치품시장 디지털화 추세 동향 보고(2023年中国奢侈品市场数字化趋势洞察报告) 2023년판」을 발표- 「보고」의 설문조사는 2022년 4월~2023년 4월간 사치품을 구매한 중국 소비자 2,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음.- 사치품 품목은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주얼리·시계...
23-09-27
중국 사치품 소비시장 해외소비 자세히보기
2023년 중국 소비시장 인기 브랜드 및 최신 트렌드
중국 소비시장 내 유망 소비재에 대한 VC 투자 증가 추세2023년 현재 중국에서 인기 브랜드의 특징과 성공사례14억 인구를 기반으로 하는 중국 소비시장은 중국 전체 GDP의 40% 가까이 차지하고 있으며, 수많은 로컬 및 해외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2023년의 중국 소비...
23-09-26
중국 소비시장 신소비 중국 Z세대 VC 투자 자세히보기
경기회복을 견인할 중국의 소비력
● 중국 정부는 지난 3월 양회에서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치를 5% 내외로 공표한 가운데 주요 국제기구와 투자은행들은 중국의 2023년 경제성장 전망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며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 2022년 중국 경제성장률은 3.0%로 전년(8.4%)보다 5.4%포인트 둔화하였으며(중국국가통계국, 1/17) - IMF는 기존 4.4%...
23-05-31
중국 소비 소비진작책 소비잠재력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시진핑 3연임 시대 중국 新소비시장, 한국 소비재의 위기인가 기회인가
시진핑 3연임, 중국 경제정책 변화와 방향2023년 3월 양회를 시작으로 본격적 시진핑 3연임 시대가 개막을 하게 된다. 20차 당대회 이후 중국은 위드 코로나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최근 모든 정책 방향을 중국 경제 회복으로 선회하면서 경기 살리기 총력전에 나섰다. 물론 우려하는 부동산, 고령화, 취업률 등 다양한 문제가 있지만, 중국의 과거 정책 ...
23-02-24
3연임 소비시장 소비재 소비 트렌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자세히보기
키워드로 살펴본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국 소비시장 트렌드
고령층 인구, 1인 가구, 반려동물 양육가구 증가로 관련 상품 수요 증가특정 소비자층을 겨냥한 특성화 제품이 유망코로나19로 인한 약 3년간의 강력한 방역정책으로 인해 중국 내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됐고 이는 경기침체를 야기했다. 중국 정부는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쿠폰 지급 등 다양한 소비 진작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인구, 가구 구조 변화, 기술변화 등...
22-10-05
중국 소비시장 포스트 코로나 반려동물 경제 어린이 경제 고령층 1인가구 스마트홈 자세히보기
2022년 중국 소비시장을 읽는 5가지 키워드 '5C'
□‘공동부유’는 중국내 불평등 해결을 목표로 한 국정 기조로 중국 정부는 국내 소비 부진의 근본적 문제를 해결하고 중진국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안으로 인식□ 2020년 9월 시진핑 주석의‘2030년 탄소 피크, 2060년 탄소중립’ 목표를 선언한 이후 중국은 녹색 저탄소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 신형소비는 2015년 11월 전통 소비의 업그레이드를 추진...
22-02-16
신형소비 공동부유 탄소피크 탄소중립 소비시장 메타버스 자세히보기
中 농촌 전자상거래와 택배 물류 배송 시스템 간 연계를 위한 정책 발표
□ 농촌 전자상거래 및 택배 물류 배송 시스템의 연계 가속화를 위한 정책이 발표됨. ◦ 상무부 유통발전사(流通发展司·국)와 국가우정국 시장관리감독사(国家邮政局市场监管司·국)가 관련 부처와 공동으로《현·향·촌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택배 물류 배송 시스템 연계 가속화 업무에 관한 통지(의견수렴안)(关于加快贯通县乡村电子商务体系和快递物流配送体系有关工作的通知(征求意...
22-01-10
상무부 농촌 전자상거래 택배물류 콜드체인 농촌소비시장 자세히보기
유니온페이, 주변지관광, 면세점...中 새해부터 소비 시장 들썩
□ 올 신정 기간(1월 1일~3일) 중국 소비 시장이 활기를 띠었음. ◦ 올 신정 기간 중국 결제 플랫폼 유니온페이(银联·union pay) 결제액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함.- 1월 4일 중국 유니온페이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 1월 1~3일 유니온페이 온라인 결제액은 1조 3,200억 위안(약 249조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함. 유니온페이 온라인...
22-01-07
신정 소비시장 유니온페이 원산푸 주변지관광 하이난 리다오면세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