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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상무부: 8월 중국 소비 10.8% 증가, 올해 최고치
□ [이슈] 16일 오전 선단양(沈丹陽) 중국 상무부(商務部) 대변인의 소개에 따르면, 올해 중국 소비시장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8월에는 올해 최고치인 10.8%의 증가율을 기록했음 - 1~8월 중국 사회 소비재 소매판매 총 누적액은 동기 대비 10.5% 증가한 19조 1,000억 위안임.- 8월에는 올해 최고치인 10.8%가 증가했으며,...
15-09-18
상무부 소비시장 소비재 소매판매 자세히보기
中国消費市場の変化と日系企業の対応のあり方
[일어]중국 소비시장의 변화와 일본계 기업의 대응방향 Abstact 중국경제가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뉴노멀시대에 들어서는 가운데, 정부 개혁도 뒷받침되어 중국 중산층은 비약적인 확대를 보이면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노무라종합연구소(NRI)는 2014년 10~11월에 중국 중산층 조사를 통해 중국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의 특징을 밝혔다....
15-09-10
소비시장 정부 개혁 중간층 소비트렌드 뉴노멀 자세히보기
중국 농민공 소비의 결정요인 분석
▣ 해외경제 포커스 제2015-34호(8.9-8.15) Contents <금주의 포커스> ◇ 주요국의 노동시장 개혁사례 및 정책적 시사점 <글로벌 이슈 브리프> ▷ 미 연준의 통화정책 정상화에 대응한 신흥국의 정책적 어려움 ▷ 유로지역 재정위기 이후 역내 채권투자 변화 ▷ 중국 농민공 소비의 결정요인 분석 ...
15-08-25
농민공 소비시장 결정요인 분석 자세히보기
위축된 홍콩 관광업, 중국 관광객 감소세
□ 홍콩 관광산업 소비 침체 ○ 노동절 연휴의 홍콩 관광업 동향 - 3일 간의 노동절(勞動節) 연휴는 그 동안 홍콩에 많은 관광수입을 가져다 주었지만, 올해는 부진한 실적을 보임. - 연휴 기간 홍콩을 방문한 중국관광객 수는 연인원 44만 1,568명으로, 비록 작년 노동절에 비해 관광객 수는 다소 상승했지만, 소비시장의 매출 실적은 기대에 못...
15-05-18
관광업(旅遊業) 소비시장(消費市場) 경쟁력(競爭力) 중국관광객(内地游客) 자세히보기
중부지역의 쇼핑천국으로 떠오르는 우한
□ 우한 소비시장 현황 ○ 우한의 소비력 - 2014년 우한시의 사회소비재소매총액은 전년도 대비 12.7% 증가한 4,369억 3,200만 위안으로 처음으로 4,000억 위안을 돌파함. - 우한시의 소비규모는 중국 15개 부성급(副省級)도시 가운데 광저우(廣州)와 선전(深圳) 다음으로 3위를 차지함. - 소비시장 성장률은 15개 부성급 도시...
15-05-11
중부지역(中部) 소비시장(消費市場) 쇼핑(購物) 상권(商圈) 자세히보기
大連スタイル(2015年3月)
중국 도시 소비시장 분석: 대련Abstract 대련시는 일본인에게 있어 익숙한 도시이다. 그러나 북경이나 상해와 비교하면 현재 대련의 모습을 보거나 들을 기회는 의외로 적지 않은가? 본 책자는 앞으로 대련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일본기업용으로 대련의 소비시장을 둘러싼 최신 사정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선은 대련의 개황을 교통사정, 경제동향, 일본과의 관계...
15-04-09
소비시장 중국도시 라이프스타일 지역개황 자세히보기
한중 FTA 최선의 활용법은 중국 소비시장 성장세에 동승하는 것
Abstract 한국과 중국간 자유무역협정이 두 나라 수교 23년만에 타결됐다. 양국 정부의 추가 문구검토와 국회비준을 거치는 절차가 남아있지만, 미국과의 자유무역협정 당시보다 국내에서 이해집단 간 심각한 갈등이슈가 적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번 가(假)서명은 어렵지 않게 정식 서명과 국회비준을 거쳐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 심각한 갈등이슈가...
15-03-04
한중 FTA 자유무역협정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중국 신흥도시의 소비시장 특성과 기업의 진출전략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중국이 내수중심의 경제성장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중국의 소비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 - 최근 5년간(2009~13년) 중국의 소비지출은 연평균 13.7%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경제성장에 대한 소비의 기여율도 2008년의 48.6%에서 2013년에는 49.8%로 소폭 상승하였음. ■ 중국 소비시장이 갈수...
15-02-03
중국 신흥도시 중국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消費市場としての魅力が高まるアジア新興国
소비시장으로서의 매력이 높아지는 아시아 신흥국 Abstract아시아 신흥국(ASEAN 각국, 중국, 인도)의 소득수준이 상승함에 따라, 해당지역의 ‘소비시장’으로서의 매력이 높아지고 있다. 2013년의 1인당 GDP는 4,222달러(가중평균). 가장 높은 싱가폴(55,182달러)와 가장 낮은 캄보디아(1,028달러)의 차이는 54배로 크지만, 2000년...
15-01-13
아시아 신흥국 ASEAN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중국 소비시장의 주요 특징 및 대외무역 투자 상황
[해외시장동향] (2015.1.2) Abstract 중국의 1~3분기 국내 총생산(GDP)은 41조990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7.4% 성장함. 분기별 전년대비 성장률을 살펴보면 1분기는 7.4%, 2분기는 7.5%, 3분기는 7.3%임. 산업별 부가가치 액수와 전년대비 성장률을 살펴보면, 1차 산업은 3조7996억 위안에 전년...
15-01-09
소비시장 대외무역 투자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