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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 내린 2023년 솽스이, 실적은?
□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솽스이(双十一, 11월 11일)가 막을 내림. 올해 검색엔진에서 솽스이 검색량은 전년 대비 60% 하락했음. ◦ 징둥(京东), 톈마오(天猫) 등 2대 전통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는 주문 수, 사용자 수, 브랜드 및 상점 매출만 발표했으며 예전처럼 11월 11일 0시 이후의 실적을 발표하지 않았음.◦ 일각에서는 올해 솽스이 전...
23-11-16
솽스이 쇼핑축제 전자상거래 플랫폼 주문량 매출액(GMV)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솽스이(双十一)로 보는 중국 소비
□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솽스이(双十一, 11월 11일)가 올해로 15회를 맞음. 현재 솽스이는 이전의 단순한 판촉 행사에서 거대한 소비 축제로 성장하였음.◦ 지난 11월 12일, 중국 각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숏클립 플랫폼에서 올해 솽스이 실적을 공개함. - 타오바오(淘宝), 톈마오(天猫), 징둥(京东), 더우인(抖音), 콰이서우(快手) 등 플랫폼에서는 플...
솽스이 소비 경제성장 전자상거래 숏클립 가성비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中 라이브 커머스 시장 급성장...감독 당국 규제와 지원책 모두 내놓아
□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있음. ◦ 중국 상무부(商务部)에 따르면, 집중 모니터링 대상에 속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라이브 커머스 판매액은 1조 2,700억 위안(약 236조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라이브 커머스 방송 횟수는 1억 1천만 회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남. - 라이브 커머스 업계 주요 방송 종사자는 270만 명, 판매 상...
라이브커머스 전자상거래 화장품 의류 숏폼 SNS 자세히보기
中 노인 겨냥한 온라인 라이브 판매 사기 증가
□ 최근 중국에서 노인을 상대로 사기 행각을 벌인 온라인 라이브 방송 판매 채널 등이 발각되면서 고령층의 라이브 쇼핑 이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 중국의 소비자 고발프로그램인 ‘315완후이(315晚会)’는 매년 3월 15일 세계 소비자의 날에 소비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브랜드나 제품을 폭로하고 있음.- 작년에는 저가의 원석을 비싸게 판매한...
23-10-05
라이브커머스 라이브쇼핑 판매 고령화 노인 자세히보기
中 이커머스 경제에서 숏 비디오 급성장...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노령층
□ 중국 인터넷정보센터(CNNIC)가 발표한 ‘제51차 중국 인터넷 발전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중국의 숏 비디오(짧은 영상) 이용자 수가 처음으로 10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숏 비디오 이용자의 사용률도 94.8%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남.◦ 숏 비디오는 다양한 콘텐츠와 높은 이용률을 바탕으로 중국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
숏비디오 SNS 모바일 인터넷 이커머스 라이브커머스 고령화 자세히보기
中 대학생, 인플루언서나 라이브 커머스 취업 선호
□ 최근 중국 젊은이들이 인플루언서나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 등의 직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웨이보(微博)가 최근 발표한 ‘요즘 젊은이들이 주목하는 일자리’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졸업예정자 1만 명 가운데 61.6%가 인플루언서나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직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었고 해당 직업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응답자는 전체의...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취업 인식 다양화 연령제한 치열한 경쟁 자세히보기
中 대학생 절반 이상 “인플루언서로 취업 좋아요”
□ 중국 젊은층이 인플루언서와 라이브커머스 직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 웨이보(微博)가 최근 발표한 ‘젊은층이 주목하는 직업’이라는 설문 조사에서 대학교 졸업예정자 1만 명 가운데 61.6%가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커머스 등 신흥 직종을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함.- 또 다른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라이브 커머스, 쇼트 클립 등으로 직간접적으로 창출...
23-07-11
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쇼트클립 플랫폼 경제 자세히보기
[이슈트렌드] 中 최고인민법원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 위한 규정 발표
□ 3월 2일, 중국 최고인민법원(最高人民法院)은《온라인 소비 분쟁에 대한 법률 적용 심리 문제에 관한 최고인민법원의 규정(最高人民法院关于审理网络消费纠纷案件适用法律若干问题的规定(一), 이하 ‘규정’)》을 발표함. ◦《규정》은 △ 온라인 소비 계약의 권리와 의무 △ 책임 주체 △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민사책임 △ 식음료 온라인 배달 민사책임 등에...
온라인 소비 분쟁 전자상거래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이슈트렌드] 中 라이브커머스 호스트 탈세 이슈, 관련 업계 규범화 예고
□ 중국 유명 라이브커머스 호스트의 탈세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라이브커머스업계에 대한 규범화에 시동이 걸릴 것으로 전망됨.◦ 12월 20일, 저장 항저우 세무 감사국(税务稽查局)이 유명 라이브커머스 호스트인 웨이야(薇娅)에게 총 13억 4,100만 위안(약 2,503억 원)에 이르는 체납금 추징 및 벌금을 부과함. 이는 11월 22일 항저우(杭州...
라이브커머스 호스트 플랫폼 경제 탈세 세수 규범화 자세히보기
中 유명 크리에이터 탈세 혐의, 라이브 커머스 업계 지각 변동 조짐 보여
□ 중국 유명 라이브커머스 호스트인 쉐리(雪梨)가 탈세로 벌금을 부과받은지 한달 만에 중국 라이브커머스 여왕이라 불리는 웨이야(薇娅) 역시 탈세로 벌금형을 받음.◦《중국 라이브커머스 산업 발전 보고서(中国直播电商产业发展报告)》에 따르면 2016년부터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앞다퉈 라이브방송 기능을 갖추면서 라이브커머스가 생겨났음. 2018년 콰이서우(快手), ...
21-12-23
탈세 라이브커머스 벌금 라이브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