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网红直播电商能带来忠诚消费者吗?——来自某化妆品品牌消费者购买的证据
直播电商作为一种新的零售渠道,已被证明能够依托主播的粉丝在短期内实现销售的增长。然而,直播电商能否将主播的粉丝转化为企业的忠诚消费者,为企业带来长期的收益仍是一个未知数。本研究基于某化妆品品牌消费者的实际购买数据,运用倾向得分匹配和回归分析的方法,比较了网红直播电商和线上传统营销的长短期营销效果。研究表明,在短期内,网红直播电商确实能比线上传统营销带来更多的新客,但这些新客转化为会员的比例以及平均...
23-05-25
인터넷 셀럽 라이브 커머스 소비자 충성도 채널관리 자세히보기
중국 라이브커머스의 新 변화
라이브커머스시장 2022년 계기로 성숙단계에 진입다양화, 고품질 콘텐츠를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 가능시장동향 2020년 이후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소비가 축소되고 전자상거래 산업정책 지원이 확대되면서 중국 라이브커머스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중국 인터넷네트워크정보센터에 따르면 2022년 6월 기준 중국의 인터넷 라이브 사용자 규모는 전체 ...
23-01-30
라이브 커머스 전자상거래 왕홍 중국 온라인 온라인 인플루언서 디지털마케팅 자세히보기
中 소비자협회, “소비자 권익 보호법 개정 필요해”
□ 중국소비자협회(中国消费者协会)가 온라인 소비자의 현실적인 수요를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 권익 보호법을 개정할 필요가 있다고 밝힘.◦ 3월 11일, 중국소비자협회가《2021년 온라인 소비 분야의 소비자 권익 보호 보고서(2021年网络消费领域消费者权益保护报告, 이하 ‘보고서’)》를 발표함. -《보고서》는 “지난해 중국 온라인 소비 및 디지털 경제 관련 정...
22-03-14
중국소비자협회 소비자 권익 보호법 온라인 소비 라이브 커머스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中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책임 소재 명확히 해
□ 3월 2일, 중국 최고인민법원(最高人民法院)은《온라인 소비 분쟁에 대한 법률 적용 심리 문제에 관한 최고인민법원의 규정(最高人民法院关于审理网络消费纠纷案件适用法律若干问题的规定(一), 이하 ‘규정’)》을 발표함. ◦《규정》은 관련 법 조항 대한 사법적 해석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의 책임을 명확히 하였음. ◦ 플랫폼 입점 업체 직원이 허위 정보를 홍보할...
22-03-04
최고인민법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식품안전법 손해 배상 자세히보기
[이슈트렌드] 中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 융합 가속화 하는 라이브 커머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확대로 라이브 커머스 등 신(新) 업종, 신(新)모델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의 융합이 가속화되어 소비 시장에 강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최근 내수 소비 활성화에 관심을 기울여온 중국 당국도 라이브 커머스의 소비 촉진 효과에 주목하면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
라이브 커머스 코로나 19 비대면 소비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 융합 자세히보기
中 라이브 커머스,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 융합 가속화
□ 라이브 커머스 등 신(新) 업종, 신(新) 모델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온·오프라인 소비 모델의 융합이 가속화되어 소비 시장에 강력한 동력을 불어넣고 있음. ◦ 최근 몇 년, 신(新) 업종, 신(新) 모델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라이브 커머스가 강력한 판촉 능력을 드러내고 있음. - 중국 상무부(商务部) 중국 국제전자상거래센터연구원(中国国际电子商务中心研究院)...
21-07-29
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소비 모델 신업종 신모델 라이브 쇼핑 자세히보기
中 상반기 신규 등록한 라이브 방송교육 기업 402.6% 달해
□ 최근 2년간 라이브 쇼핑의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자 교육 기업들도 시장에 뛰어들어 라이브 방송교육 기업 수가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음. ◦ 중국 기업정보 플랫폼 치차차(企查查)에 의하면 현재 중국의 라이브 교육 관련 기업은 약 1만 개에 달함. - 2020년은 업계의 폭발적인 성장기로 3,043개 기업이 새로 등록되었고, 전년 대비 390.8% 증가했...
21-07-20
라이브 쇼핑 라이브 교육 라이브 커머스 왕훙 인플루언서 자세히보기
라이브 커머스, 중국 보험업계 새로운 판매 채널로 부상
□ 라이브 커머스의 부상□ 보험과 라이브 커머스의 만남□ 보험업계의 라이브 커머스 전략□ 결론
21-06-25
라이브 커머스 보험 자세히보기
中 가전 업계, ‘多 채널 융합’이 대세
□ 중국 가전 업계의 소매 루트가 여러 채널과 융합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음. ◦ 중국 시장의 가전 보급률이 높아진 가운데, 가전 시장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적어지고 기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전 생산·소매업체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음. - 왕야오(王耀) 중국상업경제학회(中国商业经济学会) 부회장은 “가전제품 기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은 빠르게...
21-04-06
가전 시장 오프라인 온라인 코로나19 F2C C2M 라이브 커머스 자세히보기
中 8년 연속 세계 최대 온라인 소매시장 지위 유지
□ 2020년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 매출액이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14.8% 성장하며 8년 연속 세계 1위 지위를 지켰음.◦ 중국 상무부(商务部)는 2020년 중국 전체 실물 상품 온라인 매출 규모가 9조 8,000억 위안(약 1,700조 원)에 달했다고 최근 발표함. - 이는 2020년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의 24.9%에 달하는 규모임. - 전문가는...
21-02-08
온라인 소매시장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전자상거래 라이브 커머스 코로나19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