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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3분기 대외무역 실적 역대 최고 기록
□ 중국의 올해 3분기 대외무역 실적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함.⚪ 중국 세관 당국인 해관총서(海关总署)가 10월 13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3분기 중국의 대외무역 수출입은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으며 누계 기준 수출입 총액이 올해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플러스 성장을 기록함.- 올 3분기 수출입 총액, 수출 총액, 수입 총액이 분...
20-10-15
대외무역 수출 수입 수출입 홈코노미 방역물자 코로나19 자세히보기
中 14개 성(省) 무역 성적표 공개, 중서부 수출주도형 성장 가속도
□ 중국의 14개 성(省)이 올 1~8월 무역 성적표를 공개한 가운데, 중서부 지역의 수출주도형 경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 올 1~8월 대외무역 통계를 공개한 14개 성 중에서 11개 성의 수출입 총액이 플러스 증가를 실현함.-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 순위로 보면, 장시(江西), 쓰촨(四川), 안후이(安徽), 충칭(重庆), 허난(河南) ...
20-09-21
무역 중서부 지역 장씨 쓰촨 안후이 대외무역 홈코노미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상하이, 중소기업의 건강한 발전 지원 확대 위한 22개 조치 출범
□ 상하이시(上海市) 정부의 요구에 근거하여 상하이시 경제정보화위원회(经信委)가 상하이시 발전개혁위원회(发改委), 상하이시 상무위원회(商务委) 등 부문과 함께《상하이시 중소기업의 안정적이고 건강한 발전 지원 확대를 위한 22개 정책조치(关于加大支持本市中小企业平稳健康发展的22条政策措施, 이하 ‘조치’)》를 제정함.⚪ 《조치》는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고 기업이 ...
20-08-03
중소기업 비용 절감 세금 감면 국내시장 개척 신 인프라 홈코노미 자세히보기
中 올 상반기 수출입 ‘기대 이상’, 방역물자 등 수출 급증
□ 지난 7월 14일 중국 해관총서(海关总署·세관)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 화물무역 수출입 총액은 14조 2,400억 위안(약 2,448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으며, 감소폭은 올 1~5월 대비 1.7%p 축소된 것으로 나타남. ⚪ 올 상반기 중국의 수출은 7조 7,100억 위안(약 1,325조 원)으로 3% 감소했고,...
20-07-15
해관총서 대외무역 수출입 민영기업 방역물자 홈코노미 아세안 자세히보기
코로나19 속 中 홈코노미 유행, 한국 간편식품 업계 수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중국에서는 ‘홈코노미’가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간편식품 업계가 수혜를 입고 있음. ⚪ 코로나19로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홈코노미’가 한국 식품업계의 중국 진출에 중요한 기회로 작용하고 있음. - 중국 해관총서(海关总署·세관)와 한국 농림축산식품부의 통계를 종합한 결과, 올 5월 한국의 대(對)중...
20-06-30
코로나19 홈코노미 간편식품 농심 오뚜기 삼양 화동 지역 자세히보기
中 대외무역 기업, 온라인 전시회로 국내 시장 판매 주력
□ 중국의 대외무역 기업이 클라우드 등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전시회를 바탕으로 중국 내 시장 판매에 주력하고 있음.⚪ 중산(钟山) 중국 상무부(商务部) 부장(장관급)은 지난 18일 열린 언론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국제시장 수요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중국의 대외무역이 유례없는 도전에 직면했다”...
20-05-20
대외무역 전시회 국내 시장 판매 코로나19 수출 부진 홈코노미 인터넷 기술 자세히보기
코로나19 사태로 부상하는 중국의 新산업
코로나19 사태 이후 감염 우려에 따른 심리적 불안으로 비대면과 홈코노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있다. 중국에서는 코로나 극복 과정에서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와 함께 온라인 교육 및 원격근무,신선유통 이커머스, 온라인 의료 등이 新산업으로 부상하였다. 중국의 디지털 사회 가속화 및 언택트문화 고착화로 비대면 산업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20-05-11
코로나19 비대면 홈코노미 소비트렌드 자세히보기
2020년 중국 스마트TV 시장 동향
- AI, IoT 기술 기반으로 스마트 TV는 나날이 발전 중이며, 향후 스마트TV 시장의 경쟁은 가속화 예상 -- 코로나19로 인해 재택시간이 길어지면서 TV 이용시간이 증가, 스마트TV는 새로운 홈코노미의 상징이 될 것 -코로나19는 소비 패러다임을 전환시켰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홈코노미, 언택트 등이 변화한 소비형태를 매우 잘 드러내는 키워드라고 ...
20-04-29
스마트TV 홈코노미 4차산업 자세히보기
中 2020년 ‘춘제 홈코노미’ 빅데이터 공개, 이스트 판매량 40배 증가
□ 2020년 중국의 ‘춘제(春节, 음력설) 홈코노미(homeconomy)’ 빅데이터가 공개된 가운데, 이스트 판매량이 40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지난 19일 중국의 모바일 생활서비스 앱(APP) 메이퇀(美团)이 발표한《2020 춘제 홈코노미 빅데이터(2020春节宅经济大数据, 이하 ‘빅데이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
20-02-21
춘제 홈코노미 코로나19 생활서비스 앱 음식배달 방호 제품 자세히보기
中 코로나19 에 '홈코노미' 각광, 관련 업계 현황 분석
中 '코로나19' 로 춘제 기간 ‘홈코노미’ 수요 높아져전문가 “오프라인 소매업계의 전환점이 될 것”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중국인들의 소비 수요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감에 따라 새로운 형식의 ‘홈코노미(Homeconomy)’가 탄생하고 있음. - ‘홈코노미’란 가정(home)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하는 ...
홈코노미 코로나19 온라인쇼핑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