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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분석] 中 약감국, 화장품 전성분 라벨 표시 2022년부터 시행 예정
□ 6월 3일,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国家药品监督管理局)은《화장품 라벨 관리 방법(化妆品标签管理办法), 이하 ‘방법’》의 실시에 관한 공고를 발표함. ◦ 2022년 5월 1일부터 허가(注册, 심사 허가) 신청·등록(备案, 서류 등록)을 진행하는 화장품의 제품 라벨은 반드시《방법》의 규정과 요건에 부합해야 함. - 이전에 허가 신청을 했거나 등록을 진행한 ...
21-06-08
약품감독관리국 화장품 라벨 관리 소비자 권익 자세히보기
[정책분석] 中 약감국, 화장품 금지 원료 공개
□ 중국 국가약국감독관리국(国家药品监督管理局, 이하 ’약감국)의 화장품 사용금지 원료목록 갱신에 대한 공고(2021년 제74호)가 발표됨.◦ 화장품의 원료의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화장품 품질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화장품감독관리조례(化妆品监督管理条例)》의 관련 규정에 따라 약감국은《화장품 안전기술규범(2015년판)(化妆品安全技术规范(2015年版), 이하 ...
21-06-01
약감국 약품감독·관리국 대마 화장품 금지 원료 칸나비디올 자세히보기
中 대마, 화장품 금지 원료로 지정
□ 5월 28일,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国家药品监督管理局, 이하, ‘약감국’)은《국가약감국의 화장품 금지 원료 목록에 대한 공고(2021년 제74호)(国家药监局关于更新化妆品禁用原料目录的公告(2021年第74号), 이하 ‘공고’)》를 발표해《화장품 안전기술규범(2015년판)(化妆品安全技术规范(2015年版))》의 제2장《화장품 사용 금지 분류(표1)(化妆品禁用...
중국 스킨케어 화장품 시장동향
- 천연·유기농 및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 확대 추세 -- 최근 5년간 주요 수입국 연평균 30% 이상 고속 성장 - 중국 스킨케어 시장 규모 및 현황 중국의 산업연구 컨설팅 기관인 중상산업연구원(中商産業硏究院)에 따르면, 중국의 스킨케어 시장규모는 2016년 261억2066만 달러에서 2020년 400억5331만 달러로 연평균 10.2%의 성장률을 기록...
21-04-08
스킨케어 화장품 기능성 천연성분 유기농 자세히보기
중국 색조화장품 시장 분석
- 아이 메이크업 판매 상승세 -- 해외 중소 화장품 브랜드 중국 진출 가속화 -색조화장품 시장 지속 성장중국 소비자의 가처분 소득의 증가, SNS 플랫폼 확대, 생활 관념의 전환, 국가 정책 지원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중국 색조 화장품 산업을 발전시켰다. 최근 몇 년간 중국 색조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돼 2019년 기준 시장 규모 500억 위안...
21-02-17
색조화장품 아이메이크업 중소 화장품 브랜드 자세히보기
산둥성 소비자, 수입산 화장품·여가·사무용품 등 선호
□ 산둥성 지난시 해관에 따르면 2020년 산둥성의 소비재 수입은 전년 대비 15.4% 증가한 690억 위안(약 12조원)이며, 민영기업 수입은 전년 대비 21.8% 증가한 반면 외국인 투자기업 수입은 전년 대비 5.7% 감소하였음o 주요 수입상대국은 EU(영국 제외), 한국, 브라질, 러시아이며, 수입 금액은 각각 139억 위안(약 2조원), 70억 위안...
21-02-04
소비재 수입 산둥성 수입 화장품 자세히보기
중국 화장품, 온라인이 제1의 판매채널
- 글로벌 브랜드, 로컬브랜드 모두 온라인 유통에 집중 -2019년 중국 화장품시장2019년 중국 화장품 시장 소매액은 2992억 위안에 달하며 전년 동기대비 12.6% 증가했다. 화장품기업 지역 분포화장품 기업의 지역별 분포를 보면, 2020년 5월 20일 기준 광둥성에 화장품 생산기업 수가 가장 많으며, 전체의 약 55%를 차지한다. 그 다음은 저장성이...
20-12-16
화장품 시장 글로벌 브랜드 로컬브랜드 온라인 유통 자세히보기
中 화장품업계, ‘2020 솽스이’ 판매 실적 공개
□ 중국 화장품 업계가 높은 경기지수에 힘입어 솽스이(双11, 11월 11일 광군제) 쇼핑 축제기간에 눈부신 판매 실적을 기록함.⚪ 화장품 소비층의 확대, 스킨케어 단계의 증가, 소비 수준 향상 등의 요인으로 중국 화장품 산업은 지속적으로 높은 경기지수를 기록 중임. - 2019년 중국 화장품시장 규모는 5,000억 위안(약 84조 원)에 육박하였음. - ...
20-11-30
솽스이 뷰티 화장품 스킨케어 화장품 산업 뷰티 산업 자세히보기
중국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차세대 화장품 산업 트렌드 될까?
-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개념 확산, 유산균 화장품 수요 확대 추세 -- 기능성에 대한 객관적 신뢰도 확보, 현지화 마케팅으로 공략 필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스킨케어라는 개념이 부상하면서 관련 제품인 “유산균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미생물(Microbe)와 생태계(Biome)이 합쳐진 말로 인체 내 미생물 밸...
20-11-25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중국 화장품 시장 화장품 유산균 화장품 자세히보기
中 화장품 소비 세계 2위, 기술력 부족으로 산업은 낙후
□ 중국 화장품 기업은 연구개발(R&D) 수준이 뒤처지고 제품 기술은 낙후되어 있으며 과학적인 성분 조합 연구개발은 여전히 모방 단계에 머물러 있음⚪ 10월 9일~10일《화학 바이오 의약공학 및 피부 건강(化学生物医药工程与皮肤健康)》을 주제로 개최된 샹산과학회의(香山科学会议)에서 한 뷰티브랜드의 기술 책임자는 “중국 화장품은 수입 원료가 80% 이상을 차지...
20-11-04
화장품 뷰티 헬스 기초과학 바이오 산학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