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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1억 명 해외직구족을 주목하라
中 1억 명 해외직구족을 주목하라 2019-05-07 김성애 중국 베이징무역관 - 中 하이타오족, 2020년 2억 명 돌파 예상 -- 주요 직구 제품은 보디케어용품, 화장품, 건강식품과 영유아용품 - □ 시장 개황 ㅇ 2018년 말 하이타오(海淘)족(중국 해외직구족) 1억 명 돌파 * ‘바다’를 의미하는 ‘하이(海)’와 ‘소비’를 의미하는 ‘...
19-05-10
해외직구족 하이타오족 화장품 건강식품 영유아용품 알리바바 가성비 자세히보기
소비구조 고도화로 中 ‘옌즈경제(颜值经济)’ 급성장
中 소비구조 고도화, 외모 중심의 소비 활동에 따른 경제효과를 뜻하는 ‘옌즈경제(颜值经济)’ 성장 견인중국에서 최근 외모 중심의 소비 활동에 따른 경제효과를 뜻하는 ‘옌즈경제(颜值经济)’가 급성장하고 있음. 중국의 한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소비구조 고도화에 따라 고급 화장품의 성장세가 대중적인 브랜드보다 가파르다,”라고 언급함.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
옌즈경제 소비구조 고도화 외모 중심 고급 화장품 미용제품 쓰촨 산시 자세히보기
中 중서부 지역, 외모 중심 소비 ‘옌즈경제(颜值经济)’ 급성장
□ 중국 중서부 지역에서 외모 중심의 소비 활동에 따른 경제효과를 뜻하는 ‘옌즈경제(颜值经济)’가 급성장하고 있음. ⚪ 지난 4월 17일 중국 국가통계총국(国家统计总局)에서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중국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9조 7,790억 위안(약 1,690조 원)으로 명목성장률 기준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함. 그중 1분기 화장...
19-05-02
칭하이 구이저우 광둥 옌즈경제 화장품 사회소비재 립스틱 효과 자세히보기
한눈에 살펴보는 중국의 코스메슈티컬 시장
한눈에 살펴보는 중국의 코스메슈티컬 시장 2019-04-10 류빈 중국 우한무역관 - 시장 급성장, 핵심 키워드는 '성분', '안전' -- 의약화장품 트렌드 파악, 소비자 수요 맞춤형 전략 필요 - □ 코스메슈티컬이란? ○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이하 '의약화장품')은 화장품(C...
19-04-17
코스메슈티컬 성분 안전 피부질환 의약화장품 해외 브랜드 해외 의약화장품 자세히보기
中 저장성 자유무역구 비특수용 수입 화장품 등록제 전면 실시
2019-03-15 리순화 중국 항저우무역관 - 수입 및 경영 경내책임자를 지정함으로써 사후 관리 강화 조치 시행 -- 상하이 자유무역구 대비 높은 우대정책으로 외자기업 적극 유치 노력 – □ 실시 배경 ㅇ 비특수용 수입 화장품의 심사허가제에서 등록관리제로의 전환 - 2018년 11월 9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상하이에서 시범운영되던 비특수...
19-03-20
저장성 비특수용 자유무역구 화장품산업 인재 등록제 시범지역 자세히보기
중국 의약화장품 주 소비자는 중년층
- 외자 3대 브랜드는 66%의 시장 차지 - - 의약화장품의 주 소비자는 중년층 - □ 중국 의약화장품 시장 규모 ㅇ 최근 국제 유명 의약화장품*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중국 소비자의 구매력 향상 및 피부 트러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약화장품 시장이 중국에서 크게 발전하고 있음. 주*...
19-02-15
의약화장품 중년층 시장 규모 글로벌 브랜드 자세히보기
중국의 화장품 시장 성장과 허위광고 규제
화장품은 중국인이 가장 애호하는 한국제품 중 하나이다. 한류(韩流)의 영향으로 한국화장품의 중국시장에서의 강세는 그칠 줄을 모른다. 2017년 1월 한국무역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15년 중국이 수입한 한국화장품은 전년 대비 2배인 10억 8,800만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같은 기간 국내 화장품 수출은 27억 5,300만 달러로 53.6...
18-12-28
화장품 시장 허위광고 화장품 위생감독조례 화장품 광고 관리방법 자세히보기
중국 비특수화장품 등록관리제도의 전면 시행
- 등록관리제의 전국 시행으로 심사허가제 폐지 - - 정부당국의 감독관리 완화가 아닌 사후관리 강화 조치 - - 수입 및 판매 중단 등 피해 방지 위한 철저한 이해 필요 - □ 비특수용 수입 화장품 등록관리제 전국 확대 시행 ㅇ 비특수용 수입 화장품의 심사허가제에서 등록관리제로의 전환 - 2018년 11월 9일,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상하이에서...
18-11-30
화장품 인증 자세히보기
[전문가 기고] 중국 화장품시장, 관련 법령·규제 변화 및 대응방안
요사이 한국의 화장품 관련 뉴스를 접하다 보면 다양한 이야기들이 들려온다. ‘중국 관광객이 줄면서 한국 화장품 기업들 매출에 큰 영향이 있다’, ‘중국은 더 이상 한국 화장품 기업들에 주요 시장이 아니다’, ‘Post Market은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이다’ 등등. 이러한 원인 때문인지 최근 한국 화장품 수출 관련 지표들을 살펴보면 수출액 성장세의 둔화,...
18-11-23
화장품 전자상거래법 수출 자세히보기
한류가 한국의 대중국 화장품 수출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는 빅데이터에서 추출한 자료를 한류의 대리변수로 사용하고, 중력모델을 이용한 수출함수를 통해 한류가 화장품 수출, 정확하게는 중국의 지역별 한류 소비가 지역별 화장품 소비로 연결되는지를 실증 분석한다. 회귀 분석 결과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한국과 1인당 GDP의 차이가 적은 지역으로 한국 화장품이 많이 수출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본 ...
18-11-12
한류 화장품 수출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