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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8 쇼핑 축제'로 보는 2024년 중국 온라인 소비 트렌드
2024년 중국 소비 트렌드: 궈차오, 이구환신, AI제품 소비618 쇼핑 축제, 소비자 중심으로 판매 프로세스 간소화2024년 6월 19일 중신징웨이연구원(中新經緯研究院), 중국국제전자상거래센터연구소(中國國際電子商務中心研究院), 랑차오줘수(浪潮卓數)가 공동으로 발표한 '618 소비 통찰 보고서(2024)'(이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5월 31...
24-07-16
618 쇼핑 축제 온라인 소비 궈차오 이구환신 AI제품 소비 자세히보기
中 고령친화산업 중장기 전망 밝아
□ 지난달 29일 중국 노령과학연구센터(中国老龄科学研究中心)가《중국 고령친화산업 발전 보고서(2021~2022)(中国老龄产业发展报告(2021-2022))》에 따르면 인구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됨에 따라 중국의 고령친화산업이 거대한 소비시장 잠재력을 갖게 될 전망임. ◦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2035년까지 중국 고령친화산업은 다방면의 수요를 창출할 전망...
23-09-01
고령친화산업 다양한 수요 창출 온라인 소비 평생학습 완전고용 소비확대 투자촉진 자세히보기
[이슈트렌드] 中 최고인민법원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 위한 규정 발표
□ 3월 2일, 중국 최고인민법원(最高人民法院)은《온라인 소비 분쟁에 대한 법률 적용 심리 문제에 관한 최고인민법원의 규정(最高人民法院关于审理网络消费纠纷案件适用法律若干问题的规定(一), 이하 ‘규정’)》을 발표함. ◦《규정》은 △ 온라인 소비 계약의 권리와 의무 △ 책임 주체 △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민사책임 △ 식음료 온라인 배달 민사책임 등에...
온라인 소비 분쟁 전자상거래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中 소비자협회, “소비자 권익 보호법 개정 필요해”
□ 중국소비자협회(中国消费者协会)가 온라인 소비자의 현실적인 수요를 보호하기 위해 소비자 권익 보호법을 개정할 필요가 있다고 밝힘.◦ 3월 11일, 중국소비자협회가《2021년 온라인 소비 분야의 소비자 권익 보호 보고서(2021年网络消费领域消费者权益保护报告, 이하 ‘보고서’)》를 발표함. -《보고서》는 “지난해 중국 온라인 소비 및 디지털 경제 관련 정...
22-03-14
중국소비자협회 소비자 권익 보호법 온라인 소비 라이브 커머스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중국 온라인 소비시장 팽창과 파급 영향
ㅁ [이슈]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중국의 온라인 소비가 급증하면서, 세계 2위 미국과의 격차가 3배 가까이 확대되며 최대 전자상거래 시장의 입지가 강화ㅇ `20년 중국 온라인 소비는 전년비 10.6% 증가한 11.8조 위안(1.8조$)으로, 전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에 육박(`19년 26.1%)ㅁ [최근 특징] 모바일이 온라인의 주된 소비 경로...
21-04-19
온라인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中 ‘배달+’로 업계 신업태 촉진, 이용자 수 5억 명 육박
□ 하루 세 끼 식사부터 신선식품 및 채소·의약품과 각종 잡화에 이르기까지, 배달서비스는 일상생활 깊숙이 침투했음.◦ 통계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중국 배달서비스 이용자 규모는 약 5억 명, 배달 시장 전체 규모는 8,352억 위안(약 144조 5,898억 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남.- 배달서비스 앱 기업 메이퇀(美团)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위안단...
21-02-08
배달+ 배달 서비스업 음식 외식기업 온라인 경제 온라인 소비 자세히보기
中 신규 정책 지원으로 신형 소비 규모 확대·질 제고 촉진
□ 중국 부처와 지방정부는 최근 전통 소비와 신형 소비의 혁신 융합 가속화를 위한 정책 지원을 강화함.⚪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이 소비에 큰 타격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신형 소비의 발전 잠재력이 두드러짐.- 산시(山西) 통계국(统计局) 데이터에 의하면 1~10월 성 전체 한도 이상(연매출 500만 위안 이상, 한화 약 8억 3,190만...
20-12-09
온라인 소비 전자상거래 신업태 신모델 신형 소비 자세히보기
전자상거래, 중국 실물경제에 디지털화 신(新) 성장동력 부여
매년 11월 11일에 열리는 쇼핑축제인 ‘솽스이(双11·11월 11일)’ 기간은 중국 소비역량을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창구이다. 전염병 상황 속에서 11월 1일 0시~11월 11일 23시 59분, 톈마오(天猫·TMall)의 솽스이 쇼핑기간 동안 거래액은 4,982억 위안(약 82조 원)에 달했으며 징둥(京东·JDmall)의 솽스이 축제기간 동안의 주문 금...
20-11-30
소비 고도화 전자상거래 솽스이 코로나19 온라인 소비 자세히보기
中 1~3분기 온라인 소매 매출액 9.7% 증가
□ 2020년 10월 29일 중국 상무부(商务部) 언론브리핑 상에서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언론대변인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 1~3분기 중국 온라인 소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7% 증가한 8조 위안(약 1,356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남. ⚪ 이 중 농산품 온라인 소매액은 2,884억 1,000만 위안(약 49조 원)으로 전년 동기...
20-11-02
전자상거래 사회소비재 신업태 신모델 디지털경제 온라인 소비 C2M 자세히보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국 온라인 소비변화와 시사점
들어가며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전염의 최소화를 위해 재택근무, 외출 자제 등 생활 환경이 급격히 변화되면서 중국 또한 소비시장에서 여러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언텍트 소비변화에 따라 구매채널과 소비품목 등 다방면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비대면 배송 수요가 급증하면서 O2O 서비스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중국 사회...
20-10-28
코로나19 온라인소비 포스트 코로나 온라인 소비변화 중국 소비문화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