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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모회사 더우인, 배달 시장 진출하나
□ 틱톡 모회사인 더우인(抖音)이 3월 1일 온라인 음식배달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함.◦ 더우인 생활 서비스 관계자는 “현재 ‘공동배달’ 사업은 베이징(北京)과 상하이(上海), 청두(成都)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세 도시에서는 사업자가 플랫폼에 셀프 입주하도록 했다. 시범 운영 범위 확대를 고려 중이기는 하나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라고 밝힘.◦ 더우인 ...
23-02-09
더우인 음식배달 마트 생활서비스 자세히보기
배달에 나선 더우인과 라이브 방송에 나선 메이퇀
□ 중국의 대표 숏폼 플랫폼 더우인(抖音)은 음식 배달 서비스를 개시하고, 중국 최대 음식 배달 서비스 플랫폼 메이퇀(美团)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서로의 메인 사업에 도전장을 내밀었음. ◦ 더우인의 음식 배달 서비스는 일부 먹방 BJ가 라이브 방송, 쇼트 클립을 통해 현지 식당을 추천하면서 시작됨. - 올 4월에는 더우인이 플랫폼 입점 기업을 대상으로 ...
22-08-08
더우인 메이퇀 라이브방송 음식배달 조회수 자세히보기
홍콩의 10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코로나19 확산 기간 홍콩 소매업 매출 중 온라인 비중 3.3%에서 10%까지 확대주기적 할인 캠페인 및 방대한 물류망을 운영하는 플랫폼을 활용홍콩은 많은 중소기업과 개인 사업자들이 무역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자유무역항으로서의 이점, 우수한 물류 접근성 및 항공 인프라 등 여러 방면에서 전자상거래 시장 발전에 유리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소매판매 시장 내 온...
22-04-05
전자상거래 온라인쇼핑 퀵커머스 인터넷쇼핑 음식배달 홍콩 O2O 자세히보기
코로나19 이후 첫 국경절 연휴, 배달 서비스 급증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 맞이한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10월 1~8일) 메이퇀(美团), 어러머(饿了么) 등 배달 서비스 플랫폼의 주문량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드러남. ⚪ 중국의 대표적인 음식배달 서비스 플랫폼인 메이퇀, 어러머 등이 국경절 기간 배달 서비스 관련 통계를 공개함.-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음식을 주문한 장소와 ...
20-10-12
코로나19 국경절 황금연휴 배달 서비스 메이퇀 관광지 음식배달 자세히보기
中 음식배달 시장 규모 6,500억 위안 돌파
□ 중국에서는 여러 분야에 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인터넷 플러스(+)’ 혁명 속에서 다양한 생활 서비스업에 커다란 변화가 발생하고 있는데, 특히 음식배달업의 발전이 주목받고 있음. ⚪ 중국 아이리서치(艾瑞咨询, iResearch)의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음식배달산업 규모가 6,536억 위안(약 111조 원)에 달해 2018년 대비 39.3...
20-08-20
음식배달 인터넷 플러스 코로나19 요식업 매출 자세히보기
中 음식배달 산업 발전 보고서 발표, 3년 내 ‘조 위안’ 규모로 성장
□ 최근 중국 호텔협회(中国饭店协会), 중국 최대 음식배달 앱(App) 서비스 기업 메이퇀뎬핑(美团点评)이 주최한 제7회 ‘중국 음식배달 산업 발전 대회 온라인 생중계 서밋’에서 메이퇀뎬핑 부총재 겸 메이퇀연구원 원장이《2019~2020년 상반기 중국 음식배달 산업 발전 보고서(2019年及2020年上半年中国外卖产业发展报告)》를 발표함.⚪ 중국 요식업과 음식...
20-07-13
음식배달업 요식업 도시화 모바일 인터넷 네티즌 주링허우 자세히보기
中 2020년 ‘춘제 홈코노미’ 빅데이터 공개, 이스트 판매량 40배 증가
□ 2020년 중국의 ‘춘제(春节, 음력설) 홈코노미(homeconomy)’ 빅데이터가 공개된 가운데, 이스트 판매량이 40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지난 19일 중국의 모바일 생활서비스 앱(APP) 메이퇀(美团)이 발표한《2020 춘제 홈코노미 빅데이터(2020春节宅经济大数据, 이하 ‘빅데이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
20-02-21
춘제 홈코노미 코로나19 생활서비스 앱 음식배달 방호 제품 자세히보기
中 신종 코로나에 ‘홈코노미’ 열기, 온라인 게임 등 상승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중국에서 ‘홈코노미(Homeconomy)’ 열풍이 부는 가운데, 온라인 게임 등 업종이 상승세를 나타냄. ⚪ 올해 춘제 기간(春节, 음력설) 신종 코로나 감염증이 중국 전역을 휩쓸면서 소비수요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감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홈코노미’를 탄생시킴. - 일례로 모바일 게임, 생방송, 온라인 쇼핑...
20-02-0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홈코노미 모바일게임 음식배달 앱 온라인 쇼핑 자세히보기
中 세계 2위 요식업 시장, 요식업 매출 4조 위안 돌파
□ 중국이 세계 2위의 요식업 시장으로 부상한 가운데, 요식업 매출이 4조 위안(약 687조 원)을 돌파함. ⚪ 최근 세계중화요리연합회(世界中餐业联合会)와 사회과학문헌출판사(社会科学文献出版社) 등 기관이 발표한《요식업 청서:중국 요식업 발전 보고서(2019)(餐饮产业蓝皮书:中国餐饮产业发展报告(2019))》는 “중국은 이미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요식업 시...
19-07-31
요식업 요식업 매출 구매력 소비 자동화 생산 인터넷 온라인 음식배달 자세히보기
월평균 8,000만 중국인, 온라인으로 음식 주문
□ 온라인으로 배달 음식을 주문하는 중국인이 월평균 8,000만 명인 것으로 나타남. ⚪ 최근 중국의 음식 배달업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펑언위안(冯恩援) 중국요리협회 부회장은 “최근 몇 년간 음식 배달 플랫폼의 성장률이 요식업계 전체 성장률을 웃돌고 있다,”며 “음식 배달이 중국인의 식습관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소개함.- 베이징의 한 인터넷...
18-02-02
온라인 인터넷 음식배달 배달앱 요식업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