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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문화관광산업 강한 회복세, 시장규모 10조 위안 육박 전망
□ 중국 업계 인사는 미래에 대중 관광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것이며 중국 문화관광 산업이 이미 샤오캉관광(小康旅游)이라는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밝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관광산업은 전대미문의 충격과 위기를 겪었으나, 점차 암흑기에서 벗어나며 소비 심리가 되살아나고 있음.- 중국관광연구원(中国旅游研究院)의《중국...
20-12-21
관광수입 코로나19 문화관광 산업 관광 소비 관광산업 전망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인터넷+관광’ 통한 관광업 질적 발전 추진 방안 발표
□ 중국 문화관광부(文旅部),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改委) 등 10개 부처가《 ‘인터넷 플러스(+) 관광’ 심화를 통한 관광업 질적 발전 추진에 관한 의견(关于深化“互联网+旅游”推动旅游业高质量发展的意见, 이하 ‘의견’)》을 공동 인쇄·발행함.⚪ 《의견》은 문화관광업의 구조전환 및 고도화에 대해 향후 2년간, 5년간의 발전 목표를 제시했으며 △ 스마트 관광...
20-12-02
인터넷 플러스 관광업 문화관광업 스마트화 구조전환 스마트 관광지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디지털 문화산업 질적 발전 위한 의견 발표
□ 2020년 11월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가《디지털 문화산업 발전 추진에 관한 의견(关于推动数字文化产业高质量发展的意见, 이하 ‘의견’)》을 발표함.⚪ 《의견》은 ‘디지털 산업화’와 ‘산업 디지털화’라는 발전 흐름에 순응하고 문화산업의 디지털화 전략을 실시해 신형 문화기업, 문화업태, 문화소비 모델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전통 업태를 개조해 질적 효...
20-12-01
문화관광부 디지털 문화산업 기업 육성 브랜드 육성 오리지널 창작 IP 디지털 체인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문화·관광소비 시범 사업 추진에 관한 통지 출범
□ 10월 28일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 국가발전개혁위원회(国家发展改革委), 재정부(财政部)가 발표한《문화·관광 소비 시험·시범사업 전개에 관한 통지(关于开展文化和旅游消费试点示范工作的通知, 이하 ‘통지’)》가 공개됨.⚪ 《통지》는 제1차 ‘국가 문화·관광 소비 시험(试点)도시(이하 ‘시험도시’)’, ‘국가 문화·관광 소비 시범(示范)도시(이하 ‘시...
20-10-30
문화관광 소비 시험도시 시범도시 소비센터 소비 페스티벌 자세히보기
中 문화·관광 소비 촉진 본격 가동, 관련 테마주 수혜 예상
□ 최근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 등 3개 부처에서 문화·관광 소비 시범사업을 전개하고 문화·관광 소비 잠재력을 발굴한다는 문건을 제시함. 이에 따라, 10월 28일 식품음료, 관광지 관광 등 다양한 소비 테마주가 강세를 띠었음.⚪ 10월 29일 오후 장 마감 기준, 중국 금융정보업체 퉁화순(同花顺)이 발표한 관광지 여행 관련주 중, 중국면세품그룹유한...
문화관광 소비 테마주 시험도시 시범도시 문화 엔터테인먼트 지출 자세히보기
Museum Public Services from the Cultural Tourism Perspective: A Comparative Study on Shanghai Museum and Hamburg Museum of History
The in-depth integration of culture and tourism in the 21st century has brought great opportunities and brand-new challenges to the advancement of museums. Taking Shanghai Museum and Hamburg Museum of...
20-10-28
문화관광관점 중국박물관 공공서비스 서비스 마케팅 전략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후난, 소비 진작 통한 내수 확대 위한 문건 출범
□ 소비 회복과 잠재력 발산을 촉진하기 위해 후난성(湖南省) 발전개혁위원회(发改委·발개위) 등 18개 부문이《소비 진일보 촉진을 통한 내수 확대에 관한 약간의 조치(关于进一步提振消费扩大内需的若干措施, 이하 ‘조치’)》를 제정함.⚪ 《조치》는 △ 자동차 소비 안정화 및 확대 △ 문화관광 소비 진작 및 질적 개선 등 방면에 대해 총 8개 조항의 소비 진작·내수...
20-10-20
후난 소비 진작 자동차 문화관광 라오쯔하오 자세히보기
후난, 소비 촉진 위한 ‘1호점 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 후난(湖南) 정부가 소비 촉진을 위해 ‘1호점 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함.⚪ 최근 후난성 발전개혁위원회(湖南省发改委) 등 18개 부문이《소비 진일보 촉진을 통한 내수 확대에 관한 약간의 조치(关于进一步提振消费扩大内需的若干措施, 이하 ‘조치’)》를 제정하며, 총 8개 조항의 실질적인 정책을 제시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일상화...
후난 1호점 경제 소비 촉진 코로나19 자동차 문화관광 녹색 스마트 건강 자세히보기
中 각지 관광업 회복세 뚜렷, 국내 관광시장 경쟁 가열
□ 중국에서 성(省)간 단체관광 재개, 여름철 여행 증가, 소비자와 관광객의 심리 회복 및 수요 반등으로 중국 각지 관광업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임. ⚪ 상하이시(上海市) 문화·관광국(文化和旅游局)의 데이터에 따르면, 7월 마지막 두 주간 상하이시 호텔의 평균 숙박률은 각각 56%, 58.2%였는데, 8월 첫째 주부터 셋째 주까지는 이 수치가 61.9%, 6...
20-09-04
관광업 코로나19 단체여행 호텔 문화관광 관광 소비 상하이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온라인 관광업, 세제 및 금융 지원 가능해져
□ 2020년 9월 1일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가《온라인 관광 경영서비스 관리 잠정 규정(在线旅游经营服务管理暂行规定, 이하 ‘규정’)》을 인쇄·발행함.⚪ 《규정》은 각급 문화관광 주관부문이 관련 부문의 재정, 세수, 금융, 보험 등 방면에서 온라인 관광업 발전을 지원하는 데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함.- 《규정》은 또, 각급 문화관광 주관부문은 ...
20-09-03
문화관광부 온라인 관광 여행자 평가 권리 보장 빅데이터 플랫폼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