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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2023년 솽스이 어떻게 맞이하나
□ 10월 20일 기준, 톈마오(天猫, Tmall), 핀둬둬(拼多多), 징둥(京东, JD.com), 쑤닝이거우(苏宁易购) 등 11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이 솽스이(双十一, 11월 11일에 진행되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및 행사를 발표함.◦ 고객들이 더 편리한 방식으로 최저가를 누리게 하는 것이 이번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핵심임. 더욱 편리하게 쇼핑하고...
23-10-25
솽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 즉시할인 톈마오 징둥 쑤닝이거우 자세히보기
中 최대 쇼핑데이를 앞두고 마케팅 총력전에 나선 전자상거래 플랫폼
‘위드 코로나’ 이후 개최되는 첫 ‘솽스이’로 역대 판매 기록 기대이성적 소비경향과 애국소비 열풍 지속'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중국 최대 규모 쇼핑데이 ‘솽스이(雙十一, 11.11)’가 다가오면서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시작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위드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이자 올해 경영실적을 크게 올릴 수 있는 마지막 ...
23-10-24
솽스이 전자상거래 소비 자세히보기
전자상거래가 중국 농촌시장 활성화시켜
□ 최근 농촌시장에서 급성장한 전자상거래와 라이브쇼핑 등이 농산물 소비와 농민 소득 증대를 촉진해 농촌시장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음. ◦ 최근 점점 더 많은 우수 농산물이 전자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음. - 2023 풍년 축제, 더우인 전자상거래 농업 지원 데이터 보고서(2023丰收节抖音电商助农数据报告)에 따르면 2022년 9월부...
23-10-13
농촌시장 전자상거래 라이브쇼핑 농산물 소비 촉진 농민 소득 증대 농촌 소비 증가 자세히보기
中 라이브 커머스 시장 급성장...감독 당국 규제와 지원책 모두 내놓아
□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있음. ◦ 중국 상무부(商务部)에 따르면, 집중 모니터링 대상에 속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라이브 커머스 판매액은 1조 2,700억 위안(약 236조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라이브 커머스 방송 횟수는 1억 1천만 회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남. - 라이브 커머스 업계 주요 방송 종사자는 270만 명, 판매 상...
라이브커머스 전자상거래 화장품 의류 숏폼 SNS 자세히보기
2025년 중국 즉시배송 소매시장 규모 2022년의 3배로 증가할 것
□ 9월 21일 상무부연구원 전자상거래연구소(商务部研究院电商所)에서《즉시 배송업 발전 보고서(及时零售行业发展报告 2023, 이하 ‘보고서’)》를 발표함.◦ 즉시 배송 소매업은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면 오프라인에서 곧장 주문을 이행하여 수요를 즉시 만족시키는 업태임.◦ 최근 즉시 배송 소매업은 연평균 50%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음. - 2022년 시장 ...
23-09-25
즉시배송 전자상거래 온라인 주문 자세히보기
해외에서도 인기있는 중국 콰징플랫폼은?
낮은 가격, 다양한 제품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점유율 확대 중광둥성 소재 창고로 상품 입고 시 미국, 동남아 등 해외로 10일 내 배송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쉬인(SHEIN), 티무(TEMU), 틱톡(TIKTOK)은 최근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해외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마케팅 전략을 글로벌 시장...
23-08-22
콰징 전자상거래 쉬인 티무 틱톡 온라인 플랫폼 자세히보기
쉬인 올 상반기 실적 경신
□ 중국 온라인 패스트 패션 업체 쉬인(SHEIN)의 올 상반기 실적이 큰 폭으로 반등됨.◦ 쉬인의 올 상반기 수익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음. - 반면, 2022년 같은 기간에는 손익분기점을 겨우 달성함. - 2022년 하반기와 비교하여, 올 상반기에는 매출 급등으로 쉬인의 이윤 구조가 개선됨.◦ 최근 몇 년간 높은 성장률을 보였던 쉬인의 지난해 수익이 대...
23-08-07
쉬인 패스트패션 전자상거래플랫폼 자세히보기
숏클립이 뜬다, 영상 보고 쇼핑하는 중국의 신 소비문화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숏클립과 전자상거래 융합 소비 방식이 대세전통 전자상거래 기업도 틱톡, 콰이쇼우와 제휴 마케팅 활발2023년 3월에 발표된 <중국 인터넷 시청각 발전 연구 보고>(中國網絡視聽發展研究報告)에 따르면 2022년 중국의 네티즌 수는 10억6700만 명이며 이 중 94.8% 비중을 차지하는 약 10억1200만 명이 숏클립(짧은 영상) 사용자인...
23-08-01
숏클립 짧은 영상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상하이, 전자상거래·컨벤션 발전 위해 지원책 발표
□ 지난 7월 20일 개최된 상하이시(上海市) 정부 언론 브리핑에서 상하이시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와 컨벤션 경제의 질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3개년 행동 계획을 발표함. ◦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는 대외무역의 새로운 업태로 상하이 대외무역의 질적 성장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함. - 선웨이화(申卫华) 상하이시 상무위원회(上海市商务委) 부주임은 “상하...
23-07-24
상하이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컨벤션 경제 대외무역 혁신 발전 자세히보기
跨境电商综合试验区与区域协调发展
跨境电商综合试验区是高水平开放的重大制度创新,更是推动我国区域协调高质量发展的重要抓手。文章首先厘清了跨境电商综合试验区影响区域协调发展的内在机理,然后以2015—2019年先后分四批次设立的跨境电商综合试验区为准自然实验,运用双重差分模型识别了其影响区域协调发展的净效应。研究发现,跨境电商综合试验区建设能够显著提高设立城市与未设立城市之间的经济周期同步性,这表明跨境电商综合试验区建设能够促进区域...
23-07-21
국경 간 전자상거래 종합 시범구 지역 연계 발전 선도적 시범효과 자원 재배치 효과 정량적 텍스트 분석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