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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소비시장의 패러다임변화와 진출방안
Abstract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의 소비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우리 기업의 중국 소비재 시장 공략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중국의 소비재소매총액은 4조 8316억 달러를 기록해 우리나라 3506억 달러의 13.7배에 달했다. 중국의 소비재소매총액 연간 증가 추이를 보면 2014년 전년대비 5051억 달러, 2015년 전년대비 41...
16-07-25
수출 소비시장 마케팅 한국기업 자세히보기
2016年中国购物者报告
Abstract 2015年中国快速消费品市场的销售额增速达到3.5%,为五年来的最低点。贝恩公司与凯度消费者指数连续第五年合作发布的《中国购物者报告:如何把握双速前进中的中国购物者》指出,这一数据背后掩盖了一个重要的特征。尽管经济环境整体萧条,但有一些品类仍然保持较快的增速,凸显了中国快速消费品和其他消费行业在快慢迥异的两种增速下的运行轨迹。 “中国经济不断地变化和发展以适应放缓的GD...
16-07-05
구매자 소비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2016년 5월 EMinside : 올해 중국 소비시장의 4대 키워드는?
Contents 1. 현지리포트- 올해 중국 소비시장의 4대 키워드는?- 중국, 해외직구B2C) 어디로 가나?- 한-인도 CEPA 개정 이슈를 살펴본다 (1) 법률 서비스 2. BRICs 경제동향- 브라질 / 러시아 / 인도 / 중국 3. EM News- 브라질 / 러시아 / 인도 / 중국 / 기타 신흥국 4. EM 주요 경제통계- ...
16-05-18
소비시장 해외직구 B2C O2O 중국 경제 자세히보기
중국 소비시장의 변화와 대응방향
Abstract 중국 농촌 소비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10년 동안 농촌주민의 소비증가율과 평균소비성향은 도시주민의 수준을 초과하고 있으며 품목별 소비패턴도 도시주민의 패턴을 빠르게 닮아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최근 도시화의 진전이 빠른 2선·3선 도시에 인접한 농촌에서 더욱 뚜렷하다. 기업들은 농촌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진출 품목을 다양화하...
16-04-27
소비시장 변화 자세히보기
중국 미래 소비의 중심, 1인 가구 분석
Abstract 세계 2위 내수 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의 가구 수는 전 세계의 20%인 4억5천만 (2015년) 가구이다. 그 중 1인 가구는 약 16%인 7,442만 가구로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며 2025년경 1억 가구를 돌파할 전망이다. 1인 가구는 1인당 소비지출 규모가 다인 가구 보다 높고‘가족중심’이 아닌‘개인중심’의 새로운 소비 성향을...
16-04-18
1인가구 소비시장 트렌드 마케팅전략 자세히보기
한중 FTA 최선의 활용법은 중국 소비시장 성장세에 동승하는 것
Abstract 관세인하의 범위와 시기를 볼 때 한중 FTA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한국경제의 전략적 선택을 넓혔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중국으로부터 얻는 부가가치 패턴이 바뀌고 있는 최근 서해 분업구조 고도화를 통해 전반적인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16-03-04
한중 FTA 소비시장 관세 인하 자세히보기
춘절연휴 소매판매액 동기 대비 11.2% 증가
□ [이슈] 중국 상무부(商務部)에 따르면, 2016년 춘절(春節, 중국의 음력 설) 황금연휴 기간 동안 중국 소비시장에서 소매업 및 요식업 매출액이 작년 춘절기간 대비 11.2% 증가한 7,540억 위안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남 □ [구체적 내용] ○ 소매업- 춘절연휴, 설 맞이 상품, 식품, 담배, 주류, 의류 등 전통 상품 판매율이 높았고...
16-02-17
춘절 소매업 요식업 문화 소비시장 서비스업 자세히보기
BCG: 향후 5년 중국 소비시장 2조 3,000억 달러 증가할 전망
□ [이슈] 최근 보스턴컨설팅그룹(BCG)과 알리리서치가 ‘중국 소비 동향보고서: 3대 신흥 동력이 새로운 소비경제를 이끌 것’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함 - 상류 중산층 및 부유층 소비자, 신세대 소비자, 온라인 쇼핑이라는 3대 신흥 동력에 힘입어 중국 소비경제가 전환될 것이라고 밝힘. □ [구체적 내용] - 중국의 경제 성장이 다...
15-12-23
소비 소비시장 신성장동력 전자상거래 소비재 온라인 쇼핑 자세히보기
中소비시장, 저가정책 아닌 韓프리미엄 제품으로 공략할 때
Abstract 중국인들이 전세계 고급 소비재(사치품)의 절반정도를 소비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소비재 수출비중이 경쟁국보다 크게 낮아 프리미엄 소비재에 대한 마케팅 강화가 절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 북경지부가 내놓은 ‘중국의 고급 소비재 시장 동향과 프리미엄 마케팅 방안’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의 1인당 소득(GDP)은...
15-12-02
소비시장 전략 사치품 프리미엄 소비재 자세히보기
랴오닝, 10가지 소비 진작 조치 가동
□ [이슈] 랴오닝성(遼寧省), 경제 하강 압력에도 불구하고 3분기 소비품 소매 총액이 9,327억 1,000만 위안을 돌파하면서 동기대비 7.8% 성장하는 등 소비시장이 눈부신 실적을 보임. □ [구체적 내용] - 1분기 랴오닝의 소비품 소매 총액 증가율은 6.9%로, 지난해 동기대비 5.3p% 하락하는 등 다년간 흔치 않았던 한 자릿수...
15-11-10
소비 소비촉진 소비시장 소매 경기 하강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