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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출산 육아 업계, 기업 간 통합 통해 위기 타계
□ 출산율 하락, 홈코노미 등의 영향으로 위기에 봉착한 중국 오프라인 출산‧육아 업계가 기업 간 합병을 통해 어려움 극복에 나서고 있음. ◦ 중국의 대표적인 출산‧육아 업체 하이즈왕(孩子王)이 10억 4,000만 위안(약 1,860억 원)을 들여 동종업계 기업 러유(乐友)의 지분 65%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함. - 주관 부처의 승인이 나면 러유는 하이즈왕의 ...
출산율 홈코노미 하이즈왕 러유 폐업 산업집중도 자세히보기
중국 비디오게임기 시장동향
- 홈코노미로 비디오게임기 폭발 성장, VR/AR 게임 사용자 지속 증가 -- 소비 업그레이드가 오락 소비 촉진, 5G 기술 발전으로 VR/AR/MR 설비 보급 확대 -- 최근 중국의 온라인 게임시장 규제 강화 추세로 홈 비디오게임기 시장 영향 요인 지속 관찰 필요 - 상품명 및 HS Code시장동향2016년 이래 중국은 일련의 산업 정책을 발표하여 VR...
21-09-30
비디오게임기 홈코노미 오락 소비 자세히보기
중국 인스턴트 라면 시장동향
- 중국, 세계 최대 라면 소비국이자 한국 인스턴트 라면 1위 소비국 -- 건강지향으로 라면도 '건강'이 마케팅 포인트 될 듯 -상품명 및 HS Code 시장 규모 및 동향2020년 전 세계 인스턴트 라면의 소비량은 1165억 6000만 개로 전년 대비 9.5% 증가했으며, 이는 전 세계에서 매일 3억 2천만 개 꼴로 소비되고 있는 수치다. 세계 최대 라면...
21-08-05
인스턴트 라면 건강 홈코노미 CR5 자세히보기
中 관영매체, 2021년 모바일 인터넷 발전 보고서 발표
□ 7월 22일, 중국 관영매체인 런민왕(人民网)이 주관하고, 런민왕연구원(人民网研究院)에서 진행한 ‘신 모바일 응용 확대와 새로운 발전 구도 구성(拓展新移动应用,构建新发展格局)’ 지도자 포럼 겸 ‘2021 모바일 인터넷 청서(2021移动互联网蓝皮书)’ 발표회가 개최됨. 이 자리에서 뤄화(罗华) 런민왕 총 편집장이《중국 모바일 인터넷 발전 보고서(2021)...
21-07-30
모바일 인터넷 홈코노미 라이브커머스 산업인터넷 자세히보기
中, 라이브커머스 관리감독 한층 더 강화
□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이하 총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제품의 공급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제품 품질에 대한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3월 16일 밝힘. ◦ 총국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 6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함. - 품질 의식을 제고하고, 라이브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강한 발전 및 고품질 발전을 위한...
21-03-18
라이브커머스 인터넷 쇼핑 홈코노미 온라인 플랫폼 자세히보기
‘춘제’ 소비 왕성, 경제 활력 넘쳐
□ 춘제(春节·음력 설)는 중국 경제의 활력을 가늠하게 하는 창구임. 올해 춘제 황금 연휴 기간에는 비접촉·소규모 모임의 안전한 소비가 대세가 된 가운데, 품질을 중시하고 고도화한 소비 수요가 집중적으로 방출되었음. 중국 상무부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월 11~17일 중국 전국 중점 소매 및 외식업체의 매출액은 8,210억 위안(약 140조 8,671...
21-02-19
춘제 소비 촉진 내수 확대 홈코노미 자세히보기
中 11월 수출입 총액 3조 위안 돌파, 역대 최고치 경신
□ 해외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만연한 상황에도 뚜렷한 외수(外需) 개선에 힘입어 11월 중국 대외무역은 눈에 띄는 실적을 거뒀고 각종 수치도 최고치를 경신함.⚪ 12월 7일 중국 해관총서(海关总署)는 올해 1~11월까지의 대외무역 수치를 발표함. 이에 따르면, 1~11월 중국 유형무역 수출입 총액은 작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2...
20-12-09
수출입 총액 수출 금액 최고치 경신 홈코노미 방역 물자 자세히보기
팬데믹이 불러온 '홈코노미' 수요 폭증, 中 내수와 수출 동시 촉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유행으로 언택트 사무·교육 서비스, 대용식, 전자기기 등의 ‘홈코노미’수요가 폭증하며 중국의 내수 소비와 해외 수출을 동시에 촉진하고 있음. 코로나 유행으로 홈코노미가 여러 산업에 호재를 가져다 주며 소비 형태 변화를 이끌고 있음.- 딩딩(钉钉), 텅쉰회의(腾讯会议), 바이두클라우드(百度网盘), 위안푸다오(猿...
코로나19 홈코노미 팬데믹 자세히보기
선전 대외무역 플러스 전환, 홈코노미 새로운 돌파구로 등장
□ 대외무역 대도시인 선전(深圳)의 대외 수출입이 분기를 거듭할수록 회복되고 있음. 특히, 민영기업이 계속해서 대외무역 ‘주력군’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 ⚪ 선전 해관(海关)이 10월 28일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선전의 수출입 총액은 2조 1,800억 위안(약 369조 5,9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음. 이...
20-11-03
선전 수출입 대외무역 홈코노미 전자상거래 민영기업 자세히보기
‘홈코노미’ 파생상품, 간쑤 1~3분기 수입 증가 견인
□ 이른바 ‘홈코노미(宅经济)’와 관련된 상품 소비로 인해 간쑤성 1~3분기 대외 무역 거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10월 26일 란저우(兰州) 해관은 올해 1~3분기 간쑤성 대외 수출입 총액이 271억 8,000만 위안(약 4조 5,705억 8,800만 원)에 달했다고 밝힘. - 간쑤성의 9월 대외 무역 수출입 총액은 42억 7,000만 위안(약 7...
20-10-28
코로나19 홈코노미 홈쇼핑 간쑤 수출입 대외무역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