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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우리나라 화장품의 중국 시장 재도약을 위한 현황분석과 대응방안
2022년 대(對)중국 화장품 수출 감소사드 사태 여파와 ‘한한령’을 극복하고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꿈꾸던 한국 화장품 기업들은 코로나19 팬데믹과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에 따른 국가 봉쇄로 또다시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특히, 2022년에는 우리의 기대와는 다르게 제로코로나 정책이 강화되면서 3월~6월 상하이 코로나 봉쇄를 시작으로 지역별 봉쇄...
23-07-10
화장품 대중국수출 코로나19 소비자 유통 법령 중국진출 자세히보기
2025년 中 1인당 화장품 소비 600위안 전망
□ 5월 11일 상하이시(上海市) 징안구(静安区)에서 개최된 2023 제4회 상하이 글로벌 화장품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로레알 등이 공동으로 2023 중국 화장품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함. ◦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의 화장품 지출이 꾸준히 늘어 2022년 1인당 화장품 평균 소비액이 2017년에 비해 125% 증가함. - 2025년에는 중국 내 1인...
23-05-16
징안구 상하이글로벌화장품페스티벌 화장품소비트렌드보고서 자세히보기
광저우, 2025년까지 화장품 산업 규모 1,500억 위안까지 키운다
□ 광저우가 2025년까지 화장품 산업 규모를 1,500억 위안(약 28조 원)까지 끌어올리기로 함. ◦《화장품 산업의 질적 발전 추진에 관한 광저우 인민정부의 실시 의견(广州市人民政府关于推动化妆品产业高质量发展的实施意见, 이하 ‘실시의견’)》이 발표됨. ◦《실시의견》은 화장품 산업의 ‘4+6+4(4개 기지+6개 상권+4개 핵심(R&D·테스트·스마트 생산·브...
23-02-09
광저우 화장품 산업 4+6+4 질적발전구도 자세히보기
중국의 코로나시대 이후 K뷰티 지식재산 리스크와 대응
지난 수년간 사드(THAAD) 갈등으로 시작된 중국의 한한령(한류 제한 정책) 및 코로나19로 인하여 K뷰티 브랜드에 중국 시장은 혹독한 겨울이었다 해도 과장이 아닐 것이다. 중국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는 한한령 및 코로나19 외에도 중국 로컬브랜드의 등장 등으로 인하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것도 부정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다만 지난 3년간 중국의 강력한 ...
23-01-19
코로나19 한한령 화장품 K뷰티 지식재산권 상표권 디자인 자세히보기
12월부터 시행되는 中 법규 정리
□ 2022년 마지막 달인 12월, 중국의 새로운 법규가 다수 시행되는 것으로 알려짐.◦ 12월 1일부터《중화인민공화국 반 정보통신망 사기법(中华人民共和国反电信网络诈骗法, 이하 ‘반 정보통신망 사기법’)》이 시행됨.-《반 정보통신망 사기법》은 인력망, 정보망, 기술망, 자금망 등 전반적인 관리를 통해 예방, 모니터링, 법적 처벌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관리...
22-12-02
신규법규 정보통신망사기 의약품 인터넷판매 화장품 품질관리 자세히보기
3분기 中 화장품 산업 회복 기대에 못 미쳐
□ 올 3분기 중국의 화장품 산업 회복 속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남. 7~8월 중국 화장품 소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함.◦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에 따르면, 7~8월 중국 화장품 소매액은 각각 253억 위안(약 5조 493억 원)과 288억 위안(약 5조 7,49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채 ...
22-09-29
화장품 산업 소매액 코로나19 확산 구매력 약화 자세히보기
6월 中 화장품 판매 회복세
□ 6월 화장품 산업의 회복세가 나타남. ◦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에 따르면, 6월 화장품류의 총 소매판매액은 424억 위안(약 8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함. - 6월 화장품의 총 소매판매액은 3월 수준으로 회복했음. ◦ 상반기 화장품의 총 소매판매액은 1,905억 위안(약 37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함. ◦ 기업연구보고...
22-07-22
화장품 소매판매액 타오바오 베이타이니 GMV 전자상거래 왕훙 자세히보기
中 상하이, 2025년까지 유행상품 산업 규모 확대
□ 상하이(上海)가 2025년까지 유행상품 산업 규모를 5,200억 위안(약 101조 3,900억 원)까지 늘리겠다고 밝힘. ◦ 유행상품 산업이 처음으로 상하이 ‘14차 5개년(十四五, 2021~2025년) 제조업 중점 산업’에 포함된 가운데, 상하이시 경제정보화위원회(上海市经济信息化委会)가 관련 부처와 공동으로《상하이시 유행상품 산업의 질적 발전을 위한 ...
22-07-19
상하이 유행상품 산업 14차 5개년 패션 화장품 디지털 친환경 자세히보기
중국 기능성화장품 시장동향
연구비 대폭 증가세, 시장침투율 지속 확대기능성화장품 주력 소비자, 26-45세 여성으로 구성최근 직장 및 생활 스트레스가 증가함에 따라 중국 대중들의 피부 관련 문제도 많아지고 있다. 중국인들 또한 건강 및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추구함에 따라 기능성화장품 시장이 급성장기에 들어왔는데, 2019년 글로벌 기능성화장품 시장 규모가 524억 달러에 달했으며 2...
22-03-15
기능성화장품 히알루론산 노화방지 자세히보기
2022년 대만 화장품 산업 정보
2021년 對한국 수입 19.8% 증가친환경성, 마스크 뷰티, 젠더리스 뷰티 등이 트렌드로 부상가. 산업 특성정부 정책대만은 2019년 7월부터 ‘화장품위생안전관리법(化粧品衛生安全管理法)’을 시행 중이다. 이 법령은 기존의 ‘화장품위생관리조례(化粧品衛生管理條例)’를 대대적으로 개정한 것이며 화장품에 대한 제품등록, 제품정보파일(PIF, Product Inf...
22-03-08
타이완 화장품 뷰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