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번 주 가장 많이 본 글 목록입니다.
이번 주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어 목록입니다.
Home CSF 키워드
中, ‘크리에이터’ 신규 직업으로 인정
□ 2024년 7월 31일, 중국 인력자원사회보장부(人力资源和社会保障部) 등 3개 부처가 ‘크리에이터’를 직업에 정식 포함한다고 밝힘. ◦ 이는 ‘크리에이터’가 중국의 ‘국가확정직업분류’ 목록에 처음으로 기재되는 것임.- 새로운 직업군의 종사자는 국가 직업기능 훈련 보조금이나 직업기능 평가 보조금 등 관련 정책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음. ◦ 중국에서는 숏폼(...
24-08-02
크리에이터 숏폼 라이브 방송 직업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정부, 의약업 부정 관행 단속 방침 발표
□ 최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国家卫生健康委, 이하 ‘국가위생위’) 등 14개 부처가《2024년 의약품 구매·판매 분야와 의료 서비스에서의 부정 관행 시정을 위한 통지(关于印发2024年纠正医药购销领域和医疗服务中不正之风工作要点的通知)》를 발표함.◦ 국가위생위는 이 문건을 통해 생산, 유통, 판매, 사용, 비용 청구 등 의약 분야의 전 영역과 전 과정에서 ...
24-05-29
의약 약품 비리 감동 라이브 방송 판매 온라인 방송 판매 자세히보기
中 숏폼 계정 수 15억 개 돌파
□ 2024년 3월 27일에 발표된 ‘2024 중국 온라인 영상 발전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말 기준 중국의 온라인 영상 이용자 수가 10억 7,400만 명으로 나타남. ◦ 이는 인터넷 사용자 중 98.3%가 온라인 영상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두 번째로 사용량이 많은 실시간 메신저 응용프로그램과의 이용률 격차도 더욱 벌어진 것으로 나타남....
24-03-29
숏폼 쇼츠 롱폼 라이브 이커머스 온라인 영상 인터넷 라이브 방송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中 정부, 온라인 공연 규범화 시동 거나
□ 최근 온라인 음악회와 콘서트 등 온라인 공연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지만, 이와 함께 공연의 다양성 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음. 이에 따라 중국 당국이 관련 업계 규범화를 위한 문건을 발표함.◦ 9월 26일,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가《산업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온라인 공연(프로그램) 운영 규범화에 관한 문화관광부의 통지(의견수렴...
22-09-28
온라인 공연 규범화 라이브 방송 허가증 자세히보기
中 소비자 권익 침해 10대 사건...온라인 분야 가장 심각
□ 소비자 권익 침해 사건 중 절반 이상이 온라인에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남. ◦ 올해 중국 국영방송 CCTV의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인 ‘3·15 완후이(晚会)’에서 다뤄진 9개 소비자 권익 침해 사건 중 절반이 넘는 7개가 인터넷 기술과 관련되었음.- 7개 사건은 최근 몇 년간 크게 유행하고 있는 라이브 방송, 라이브 커머스, 정보 보안 문제 등과 연관된 ...
22-03-17
3·15 완후이 소비자 권익 침해 온라인 라이브 방송 정보 안전 다샹 자세히보기
网红直播打赏收入影响因素的实证研究
网红经济是一种新型经济模式,打赏也成为消费者支配财富的一种新型方式。探索打赏背后的影响因素和经济规律不仅对网红娱乐平台的可持续发展至关重要,且可为相关监管规定的落实和完善提供有益参考,有助于引导“网红经济”持续健康发展。当前学术界尚缺乏探索网红主播打赏收入影响因素的研究,本文获取了5家网红经纪机构中41位游戏类网红主播每场直播的收入与直播时长数据,研究发现:首先,网红主播的直播收入和观众打赏强度均...
21-09-16
라이브 방송 후원금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시장감독총국, 《온라인 거래 감독관리방법》 발표
□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이하 총국)은 3월 15일《온라인 거래 감독관리방법(网络交易监督管理办法, 이하 ‘방법’)》을 발표함.◦《방법》은 온라인 거래 관리감독이 △ 혁신 장려 △ 포용과 신중 △ 엄격한 마지노선 수호 △ 온·오프라인 일체화 관리감독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고 명시함. 또한, △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고 △ 효율적으로 협력하며 △ 규범화하고 질서 ...
21-03-18
온라인 거래 인터넷 쇼핑 라이브 방송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왕훙 자세히보기
中 캔톤페어 온라인 15일 개막, 대외무역 기업 지원사격
□ 제128회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广交会·캔톤페어)가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의 일정으로 온라인을 통해 개최됨.⚪ 이번 캔톤페어는 온라인 플랫폼을 더욱 개선했으며 16개 상품 부문을 나누어 50개 전시관에서 제품을 전시하고 전시 부스는 약 6만 개, 중국 국내외 참여기업이 2만 6,000곳에 육박하는 것으로 전해짐. - 캔톤페어는 중국 대외개방과...
20-10-19
캔톤페어 온라인 대외개방 국제무역협력 라이브 방송 국내 대순환 내수 판매 자세히보기
直播营销中沟通风格相似性对购买意愿的作用机制研究
直播营销作为当下热门的营销方式,主要通过主播与用户的线上实时互动沟通实现销售目标,在此背景下,主播沟通风格的选择显得格外重要。本文以相似吸引理论为基本理论框架,结合认知情感系统理论,探讨了主播与用户沟通风格相似性是否及如何影响用户购买意愿。本文通过对619名直播营销受众的问卷调查数据进行实证研究发现:主播与用户沟通风格相似性通过增加用户对主播的准社会互动感知,引发用户观看直播时的沉浸体验,从而提升...
20-08-14
라이브 마케팅 준사회적 상호작용 고객체험 중국 라이브 방송 자세히보기
中 노동절 연휴 관광객 수 전년 동기의 60% 회복
□ 올해 ‘노동절(五一, 5월 1~5일)’ 연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진정국면에 들어선 후 맞이한 첫 번째 장기 연휴로, 이 기간 관광소비가 얼마나 이루어질 것인가가 초미의 관심사였음. ⚪ 중국 문화관광부(文化和旅游部)에 따르면, 노동절 연휴기간 전국 국내 관광객 수는 1억 1,500만 명(연인원 기준)에 달했으며, 국내 관광수입은 4...
20-05-07
관광 코로나19 노동절 소비쿠폰 라이브 방송 단오절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