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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8 쇼핑 페스티벌을 통해 본 중국 소비시장
□ 6월 18일 자정을 기점으로 상반기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 대목인 6·18 쇼핑 페스티벌이 막을 내리면서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이 실적을 공개함. ◦ 6·18 쇼핑 페스티벌은 상반기 중국 소비시장을 판단할 수 있는 풍향계로 올해는 위드 코로나로 전환된 뒤 처음 개최된 만큼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총거래액이 전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6·1...
6·18 쇼핑 페스티벌 징둥 타오바오 티몰 쑤닝이거우 라이브쇼핑 지방·기업·플랫폼 연계 자세히보기
6·18 쇼핑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 중국의 6·18 쇼핑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마무리된 것으로 나타남. ◦ 업계 관계자들은 “6·18 등 판촉 활동은 중국의 경제·생활 전반이 회복된 이후 처음 맞게 된 전자상거래 위주의 대형 판촉 행사로 수많은 전자상거래업체, 오프라인 소매 및 서비스기업의 참여를 이끌어 소비를 촉진하고 견인하는 데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앞으로 돤우(端午), 여름휴...
23-06-20
6·18 쇼핑 페스티벌 전자상거래 마케팅 혁신 라이브쇼핑 자세히보기
디지털 위안화 첫 ‘타지 연동’, 장강삼각주 지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해져
□ 노동절(劳动节)·청년절(青年节)·어머니의 날·어린이날·단오제(端午节)·아버지의 날 등 6개 기념일 및 절기를 통합한 ‘5.5 쇼핑 페스티벌(五五购物节)’이 임박한 가운데, 상하이(上海)정부 신문판공실은 최근 언론브리핑을 열고 제2회 ‘5·5 쇼핑 페스티벌’의 구체적인 일정과 관련 상황을 소개했음.◦ 브리핑 현장에서 상하이시 상무위원회의 류민(刘敏) 부주...
21-04-23
디지털 위안화 쇼핑 페스티벌 장강삼각주 쑤저우 자세히보기
상하이 5월 소비 성적표 공개, ‘5.5 쇼핑 페스티벌’ 효과 뚜렷
□ 상하이(上海)의 5월 소비 성적표가 공개된 가운데, ‘5.5 쇼핑 페스티벌’의 소비 촉진 효과가 뚜렷했던 것으로 나타남. ⚪ 지난 3일 상하이시 정부 신문판공실(新闻办)이 개최한 언론브리핑에서 화위안(华源) 상하이시 상무위원회(商务委) 주임이 ‘5.5 쇼핑 페스티벌’ 진척 상황과 다음 단계의 중점 활동을 소개함. - ‘5.5 쇼핑 페스티벌’은 상하이가 ...
20-06-04
상하이 소비 촉진 5.5쇼핑 페스티벌 내수 확대 온라인 매출액 자세히보기
소비쿠폰 등 보조금 130억 위안 넘어, 상하이 2분기 소비 반등 전망
□ 상하이시(上海市)의 ‘5.5 쇼핑 페스티벌(五五购物节)’이 다가옴에 따라 소비자와 기업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상하이의 2분기 소비가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옴.⚪ 상하이 증권신문인 상하이정취안보(上海证券报)의 잠정 통계에 따르면, ‘5.5 쇼핑 페스티벌’ 기간 동안 각 기업이 소비쿠폰, 쇼핑 보조금, 할인 등 방식으로 지급하는 쇼핑...
20-04-29
상하이 소비쿠폰 쇼핑 페스티벌 2분기 소비 소비 진작 위챗페이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상하이, 소비 심리 진작을 통한 소비 수요 증대 조치 출범
□ 상하이(上海) 정부가 최근《소비 심리 진작을 통한 소비 수요 방출에 관한 조치(关于提振消费信心强力释放消费需求的若干措施, 이하 ‘조치’)》를 발표함.⚪ 지난 23일 상하이시 정부가 개최한 언론브리핑에서 상하이시 상무위원회(上海市商务委)가《조치》의 주요 내용과 곧 개최할 ‘5.5 쇼핑 페스티벌(五五购物节)’ 관련 상황을 소개함.- 《조치》는 △ 하나의 대형...
20-04-24
상하이 소비 진작 쇼핑 페스티벌 소비 수요 코로나19 레저 소비 정보 소비 자세히보기
상하이, 소비 촉진 위한 ‘5.5 쇼핑 페스티벌’ 추진
□ 상하이(上海) 정부가 소비 촉진을 위해 ‘5.5 쇼핑 페스티벌(五五购物节)’을 추진한다고 밝힘.⚪ 상하이의 일부 중점 상권 영업실적이 70%가량 회복됐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억제된 소비 수요를 한층 더 끌어내고 소비 시장의 심리를 회복하기 위한 초강수를 꺼내 들었음.- 지난 23일 상하이시 정부가《소비 심리 진작을 통한 소...
상하이 소비 촉진 코로나19 쇼핑 페스티벌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상하이 4대 브랜드 자세히보기
청두, 서비스업 조업 재개·안정 성장 추진
□ 쓰촨성(四川省) 청두(成都)가 서비스업의 조업 재개와 안정 성장을 추진하고 있음.⚪ 지난 3월 11일《청두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과 서비스업 조업 재개 및 안정 성장 추진에 관한 약간의 정책조치(成都市统筹新冠肺炎疫情防控和服务业复工复产稳增长的若干政策措施)》가 발표된 이후 3월 16일 청두의 은행, 펀드사, 증권, 대중교통, 통신서비...
20-03-20
청두 서비스업 조업 재개 코로나19 요식업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 자세히보기
‘6.18 쇼핑 페스티벌’로 살펴보는 中 전자상거래 新 키워드
‘6.18 쇼핑 페스티벌’로 살펴보는 中 전자상거래 新 키워드2019-07-01 김성애 중국 베이징무역관 - 광군제와 더불어 중국 2대 온라인 쇼핑축제이자 연중행사로 자리매김 - - '3자 구도 형성', '3, 4선 도시 소비 활성화', '대세가 된 공동구매 채널'이 3대 키워드 - □ 개요ㅇ 올해 &...
19-07-02
6.18 쇼핑 페스티벌 전자상거래 징둥 알리바바 웨이핀후이(唯品會) 핀둬둬(拼多多) 온라인 플랫폼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