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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온라인 생방송 시장, 중소 플랫폼 난립·규정 위반 속출
□ 중국에선 수많은 중소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감독이 가장 큰 난제임. ◦ 2021년 유관 부처가《인터넷 라이브커머스 관리방법(임시시행)(网络直播营销管理办法(试行), 이하 ‘방법’)》등 여러 문건을 발표하며 온라인 생방송 산업의 규범화 발전을 위한 요구사항을 명확히 제시함. - 이로써 주류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은 갈수록 규범화되고 있는...
21-12-16
온라인 생방송 라이브커머스 중소 플랫폼 단속 규정 위반 자세히보기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발전과 현황
■ 비접촉 경제의 대표 유통 서비스, 라이브커머스의 성장중국의 IT산업은 매년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로 인해 ‘미중 기술 전쟁’이라는 용어가 지난해 유행이 되다시피 할 정도로 학계와 산업계에서 중요한 이슈가 되었다. 중국 IT산업은 2017년부터 시작된 이른바 ‘과학·기술 굴기’로 중국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인터넷 기술 등에 발전 중점을 두기 시작하...
21-11-30
라이브커머스 비접촉 경제 IT산업 자세히보기
中 관영매체, 2021년 모바일 인터넷 발전 보고서 발표
□ 7월 22일, 중국 관영매체인 런민왕(人民网)이 주관하고, 런민왕연구원(人民网研究院)에서 진행한 ‘신 모바일 응용 확대와 새로운 발전 구도 구성(拓展新移动应用,构建新发展格局)’ 지도자 포럼 겸 ‘2021 모바일 인터넷 청서(2021移动互联网蓝皮书)’ 발표회가 개최됨. 이 자리에서 뤄화(罗华) 런민왕 총 편집장이《중국 모바일 인터넷 발전 보고서(2021)...
21-07-30
모바일 인터넷 홈코노미 라이브커머스 산업인터넷 자세히보기
중국 6·18 쇼핑축제로 보는 소비 트렌드
- 라이브커머스 마케팅과 오프라인 연계 행사로 파급력 높여 -- 스마트 가전, 건강용품 등 젊은 소비층 소비 선호 품목에 주목 -상반기 중국의 대표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가 6월 초부터 약 3주간 개최되었다. 축제를 주도한 온라인 플랫폼 징둥닷컴(JD.com)과 함께 타오바오(TAOBAO), 티몰(TMALL), 쑤닝(SUNING), 핀둬둬(pind...
21-07-15
소비트렌드 라이브커머스 온라인플랫폼 자세히보기
제1회 중국 국제 소비재박람회 성황리 폐막, 계약 성사액 2,700억 원 육박
□ 5월 10일, 제1회 중국 국제 소비재 박람회(中国国际消费品博览会·CICPE)가 하이난성(海南省) 하이커우시(海口市)에서 막을 내림.◦ 소개에 따르면, 제1회 소비재박람회에는 △ 1,505개 기업 △ 2,628개 소비재 브랜드 △ 70개국 및 지역(중국 포함)이 참여했음. - 박람회 기간, △ 신제품 발표 △ 구매 매칭 △ 업계 소개 등 다양한 부대 활...
21-05-13
중국 국제 소비재박람회 하이난성 하이커우시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7개 부처, ‘라이브 커머스’ 규범화 문건 발표
□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공안부·상무부·문화여유부·국가세무총국·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국가라디오TV총국 등 중국 7개 부처는 최근 공동으로《인터넷 라이브 커머스 관리방법(임시시행)(网络直播营销管理办法, 试行, 이하 ‘방법’)》을 발표함. ◦ 국가인터넷정보판고실 관계자는 “《방법》 제정은 온라인 시장 질서를 규범화하고, 인민 대중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며, 신업태...
21-04-26
온라인 거래 인터넷 쇼핑 라이브방송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왕훙 자세히보기
제1회 中 소비품박람회, 하이난에서 개최 예정
□ 제1회 중국국제소비품박람회(中国国际消费品博览会)가 하이난(海南)에서 개최될 예정임. ◦ 중국 상무부(商务部)와 하이난성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1회 중국국제소비품박람회가 5월 7일부터 10일까지 하이난 하이커우시(海口市)에서 개최될 것임. - 3월 24일 국무원 신문판공실(国新办)에서 개최된 언론 브리핑에서 왕빙난(王炳南) 상무부 부부장(副部长·차관...
21-03-26
중국소비품박람회 하이난 하이난 자유무역항 전자상거래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시장감독총국, 《온라인 거래 감독관리방법》 발표
□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이하 총국)은 3월 15일《온라인 거래 감독관리방법(网络交易监督管理办法, 이하 ‘방법’)》을 발표함.◦《방법》은 온라인 거래 관리감독이 △ 혁신 장려 △ 포용과 신중 △ 엄격한 마지노선 수호 △ 온·오프라인 일체화 관리감독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고 명시함. 또한, △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고 △ 효율적으로 협력하며 △ 규범화하고 질서 ...
21-03-18
온라인 거래 인터넷 쇼핑 라이브 방송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왕훙 자세히보기
中, 라이브커머스 관리감독 한층 더 강화
□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이하 총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제품의 공급 품질을 높이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제품 품질에 대한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3월 16일 밝힘. ◦ 총국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 6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함. - 품질 의식을 제고하고, 라이브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강한 발전 및 고품질 발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인터넷 쇼핑 홈코노미 온라인 플랫폼 자세히보기
포스트코로나 新마케팅, 중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 2020년 중국 온라인 소매판매 큰 폭 성장, 라이브커머스·쇼트클립 등 온라인 소비구조 다변화 추세 -- 온라인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모델 중 하나 -중국 정부의 내수확대 전략, 코로나 19로 인한 중국 내 소비 및 유통시장의 급격한 디지털 전환 추세에 따라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세분화 및 고도화되고 있다. 2020년 말 기준, 중국의 ...
21-03-04
라이브커머스 코로나19 포스트코로나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