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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추절·국경절 기간 중국 소비시장 동향
○ 음식 - 올해 중국의 중추절 식품 시장은 이전과 달리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됨. 많은 소비자가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월병을 고를 때 과대 포장된 비싼 월병보다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현상이 나타남 - 중추절 이전 베이징의 여러 마트에서는 50위안(한화 약 8,000원)에서 300위안(한화 약 4만 8,000원) 대의 합리...
18-10-31
중추절 국경절 중국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中 40년간 크게 개선된 민생, 1인당 가처분소득 22.8배 증가
□ 지난 40년간 중국 주민의 1인당 가처분소득이 22.8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신랑(新浪) 등 중국 매체는 “중국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주민소득이 비약적으로 증가했다,”며 이 같이 보도함.- 2017년 기준, 중국 주민의 1인당 가처분소득은 2만 5,974위안(약 426만 원)으로, 가격 요인을 제외하면 지난 1978년보다 22.8배가 증가했으...
18-10-10
민생 개선 가처분소득 중국 주민소득 취업 3차 산업 소비시장 관광 자세히보기
1978년 이후 중국 소비시장의 변화
☐ 1978년 1,559억 위안(약 25조 원)이었던 중국의 사회 소비재 총매출액이 2017년 36조 6,262억 위안(약 6,014조 원)에 달하며 매년 평균 15%씩 성장해 지난 40년간 소비 시장 발전 및 규모가 크게 달라진 것으로 나타남. -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은“지난 40년간 중국 소비분야는 큰 변화가 일었으며, 소비재 시장 규모가 지...
소비시장 투자 주도형 소비 주도형 경제성장 자세히보기
中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21조 위안 돌파, 온라인 소비 영향력 확대
□ 올해 1~7월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21조 위안(약 3,400조 원)을 돌파한 가운데, 온라인 소비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지난 14일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은 지난 7월 경제운영 상황을 소개하면서 “7월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3조 734억 위안(약 503조 원)으로 명목 증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8.8%에 달했다,”고 ...
18-08-20
중국 소비시장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소비 전자상거래 온라인 매출 수입관세 자세히보기
‘양질의 성장’ 뒷받침하는 강력한 中 소비 시장
☐ 올 상반기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은 18조 위안(약 2,960조 원)으로, 중국 경제 성장에 대한 최종 소비지출의 기여도가 78.5%에 달했음. -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국 소비재 총매출액이 18조 위안(약 2,952조 원)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ㅇ 6월 소비재 총매출액은 지난해 같...
양질의 성장 소비시장 사회 소비재 중국 경제 성장 수입 확대 조치 공급 측 구조개혁 생산효율 개선 자세히보기
하이난, 최대 무역파트너는 ‘아세안’
□ 아세안(ASEAN)이 미국을 제치고 하이난(海南)의 최대 무역파트너로 부상함. ⚪ 올해 1~5월 하이난의 대외무역 수출입 총액 중, 아세안 국가가 차지하는 비중이 24.1%로 미국을 추월해 하이난의 최대 무역파트너가 되었음. - 올 1~5월 하이난은 143개국 및 지역과 무역거래를 했으며, 그 중에서 △ 러시아 △ 인도 △ 파키스탄 △ 카자흐스탄 △ 키...
18-07-02
대외무역 아세안 상하이협력기구 섬 경제 인프라 소비시장 무역 간소화 자세히보기
中 소비시장, 안정적인 규모 증가 속 소비구조 개선 추세 지속
□ 중국 소비시장의 규모가 안정적으로 증가함은 물론, 소비구조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 ⚪ 올해 5월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고 올해 들어 처음으로 월간 기준으로 3조 위안(약 508조 원)을 돌파하면서, 중국 소비시장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이고 소비 구조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추세임.- 올 1~5월 중국 전체 실물...
18-06-29
중국 소비시장 가치 소비 스마트 소비 서비스 소비 개인소득세법 수입관세 인하 자세히보기
中 3·4선 중소도시 소비 급성장 추세
□ 최근 중국 3·4선 도시(중소도시)의 소비가 급성장하며 미래 소비 잠재력이 기대되고 있음. ⚪ 최근 중국의 3·4선 도시와 소도시 청년층의 소비가 증가세를 보이며 각종 브랜드가 주목하는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중국 소비 구도를 재편하고 있음.- 글로벌 금융서비스 업체인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중국 국제금융유한공사(中国国际金融有限公司) 등...
18-05-25
3·4선 도시 소도시 개인 소비시장 가처분 소득 온라인 쇼핑 인터넷 소비 잠재력 자세히보기
中国消费品牌发展报告
中国消费品牌历经百年发展,不同历史时期先后涌现出老字号品牌、早期知名品牌、代工企业转型品牌、互联网品牌、文创、科创及新兴品牌。 继“供给侧改革”提出后,国务院批准自2017年起,将每年5月10日设立为“中国品牌日”,不同类型品牌均面临转型升级,中国消费品牌迎来发展新契机。数据显示,阿里巴巴零售平台消费品共计16个大类,2017年中国品牌市场占有率超过71%。线上高端市场中国品牌表现突出,市场占有率...
18-05-16
소비브랜드 공급측개혁 온라인 소비시장 자세히보기
中 중고급 상품 수입 확대로 ‘소비 구조 고도화’ 추진
□ 중국 상무부는 중고급 상품 수입 확대 등의 조치를 통해 ‘소비 구조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임. ⚪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소비의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도는 77.8%로 총자본형성(투자)의 기여도보다 46.5%p 높게 나타남.- 가오펑(高峰)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지난 10일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소비개선 ...
18-05-15
상무부 소비 구조 고도화 소비 소비시장 중산층 농촌진흥 빈민구제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