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번 주 가장 많이 본 글 목록입니다.
이번 주 가장 많이 입력한 검색어 목록입니다.
Home CSF 키워드
中 신(新)경제, 취업 ‘촉진제’ 역할
□ 중국의 신(新)경제가 취업의 촉진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남. ⚪ 지난 25일 중국 인민대학(人民大学)이 발표한《알리바바 소매 플랫폼의 취업 기회 추산 및 플랫폼 취업 시스템 연구(阿里巴巴零售平台就业机会测算与平台就业体系研究)》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알리바바의 소매 플랫폼으로 창출된 일자리가 4,082만 개에 달한 것으로 집계됨. - 보고서는 “신소...
19-03-28
신경제 신소매 신취업형태 알리바바 일자리 창출 시장 개척 디지털 경제 자세히보기
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 지난 분기 매출 1,000억 위안 돌파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阿里巴巴)의 지난 분기 매출이 1,000억 위안(약 16조 6,000억 원)을 돌파함. ⚪ 지난 30일 알리바바가 공개한 2019년 회계연도 3분기(2018년 10월 1일~12월 31일) 실적에 따르면, 알리바바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1,172억 7,800만 위안(약 19조 4,400억 원)에 달했...
19-02-08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허마셴셩 어러머 신소매 알리윈 클라우드 자세히보기
상하이, ‘상하이 쇼핑’ 브랜드 육성과 국제소비도시 건설을 위한 계획 발표
□ 지난해 상하이(上海) 당국이《‘상하이 쇼핑’ 브랜드 육성과 국제소비도시 건설을 위한 3년 행동 계획(2018~2020년)(全力打响“上海购物”品牌加快国际消费城市建设三年行动计划2018-2020年, 이하 ‘계획’)》을 내놨음. ⚪ 상하이 당국이 ‘상하이 쇼핑’ 브랜드 육성에 나선데 대해 펑파이(澎湃) 등 중국 매체는 “상하이는 상업으로 번성한 도시로, 발달한...
상하이 소비 신소매 국제소비도시 수요 경제 기여도 특색 상권 자세히보기
알리바바(Alibaba)의 의약품 신소매 전략
- 올해 4월, 알리바바 그룹은 앤트 파이낸스 그룹과 95억 달러(한화 약 7조 9,290억원)에 어러머(餓了麽)를 인수함. 7개월 후 알리바바는 어러머의 외식 배송 시스템을 의약품 배송까지 확대함 - 올해 8월부터 알리 헬스 케어는 항저우에서 주간 30분, 야간 1시간 내에 의약품을 배송하는 7X24 서비스를 시작한 후 펑니아오(蜂鳥)와 협력하여 Tmal...
18-12-21
알리바바(Alibaba) 의약품 신소매 헬스케어 자세히보기
알리바바(Alibaba), 2,000억 달러 규모 수입 계획
- 광군절을 앞둔 11월 6일 알리바바 CEO 장융(張勇)은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에서 향후 5년 간의 알리바바 ‘수출 계획’을 발표함. 알리바바는 디지털 경제의 일환으로 5년간 약 2,000억 달러(한화 약 225조)를 수입할 것이라고 밝힘. 이 계획은 중국 Tmall, Tmall Global, B2B 등 알리바바와 관련된 모든 사업과 관련 있으며 120...
18-11-30
알리바바(Alibaba) 광군절 디지털 경제 신소매 자세히보기
零售新变革下的数字化供应链
自21世纪初电商兴起以来,中国整体零售行业发生了巨大变化。在数字化变革的驱动下,零售行业全面 重构和升级,各种零售新业态飞速发展,作为零售重要环节之一的供应链遭受到了全方位的冲击。面对 新业态下快速变化的客户需求,传统供应链体系正面临着前所未有的挑战。 为帮助供应链参与者更好地了解当下行业所面临的挑战和机遇,贝恩公司与G7汇通天下合作,对超过 50家业内领先的供应链企业展开调研,包括品牌商、物流平...
18-11-13
신소매 빅데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자세히보기
中 디지털 경제 규모 세계 2위
□ 중국의 디지털 경제 규모가 세계 2위에 오른 것으로 보고됨. ⚪ 11월 8일, 중국 사이버공간 연구원(中国网络空间研究院)에서 편찬한《세계 인터넷 발전 보고서 2018(世界互联网发展报告2018)》과 《중국 인터넷 발전 보고서(中国互联网发展报告 2018)》등 ‘청서’가 ‘제5회 세계 인터넷 대회(世界互联网大会)’에서 공개됨.- 이 두 보고서에 따르면, 20...
디지털 경제 인터넷 응용 인프라 사이버 보안 공유자전거 모바일 결제 신소매 자세히보기
중국 라오쯔하오의 O2O변신
1. 현대화 생산 및 유통방식, 시장경쟁 등에 밀려 심각한 경영난에 직면한 라오쯔하오 브랜드들이 직접 O2O 시장으로 뛰어들면서 매출의 급성장과 시장 확대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음 2. 이들은 징둥, 티몰등 대형플랫폼에 입점해 신속하고 효율 높은 물류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국 범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또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빅데이터...
18-09-13
신소매 빅데이터 O2O 자세히보기
中 신선식품 소비 유행으로 콜드체인 물류 ‘각광’
□ 중국에서 신선식품 소비가 유행하면서 콜드체인 물류가 각광을 받고 있음. ⚪ 올해 들어 중국의 콜드체인 물류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 대량의 자본이 콜드체인 창고와 간선운송에서부터 도시 배송에 이르는 각 부분에 투입되면서, 소비구조 개선과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과정에서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됨. ⚪ 중국식품공업협회(中国食品工业协会)의...
18-08-23
중국 물류산업 신선식품 콜드체인 물류 신소매 소비구조 개선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中 온라인 가전제품 쇼핑 시장 5년 새 5배 성장
□ 중국의 온라인 가전제품 쇼핑 시장이 2013년부터 지금까지 5배나 성장한 것으로 드러남. ⚪ 지난 8월 2일, 공업정보화부(工业和信息化部) 산하의 싸이디연구원(赛迪研究院)과 중국 전자신문사(中国电子报社)는《2018년 상반기 가전 온라인 쇼핑 분석 보고서(2018年上半年家电网购分析报告, 이하 ‘보고서’)》를 공동으로 발표함.- 《보고서》는 “2018년 상...
18-08-07
온라인 가전제품 쇼핑 전자상거래 온오프라인 융합 핸드폰 신소매 징둥닷컴 티몰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