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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31개성 1분기 1인당 소비 통계 공개, 상하이 1위
□ 최근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이 올 1분기 중국 31개 성(省)의 1인당 소비지출 통계를 공개한 가운데, 상하이(上海), 베이징(北京), 저장(浙江)이 각각 1~3위를 차지함.⚪ 국가통계국의 발표에 따르면, 중국 전국 1인당 평균 소비지출은 5,082위안(약 88만 5,000원)이며, 특히 △ 담배 △ 주거 △ 교통·통신 지출이 각각 33.6%, 2...
20-04-27
국가통계국 소비지출 소비 진작 코로나19 탄력 휴무제 상하이 베이징 자세히보기
中 1분기 신에너지차 판매량 50% 이상 감소
□ 올해 1분기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이 50% 넘게 급감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보조금 축소의 영향으로 올 1분기 중국 신에너지차 판매량이 크게 줄면서 근 2년 만에 비교적 낮은 수준에 머물렀음.- 중국 자동차공업협회(中汽协)에 따르면, 올 1분기 신에너지차 생산·판매량은 각각 10만 5,000대, 11만 4,000대로 전년...
신에너지 자동차 코로나19 보조금 축소 테슬라 웨이라이 소비 진작 정책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상하이, 소비 심리 진작을 통한 소비 수요 증대 조치 출범
□ 상하이(上海) 정부가 최근《소비 심리 진작을 통한 소비 수요 방출에 관한 조치(关于提振消费信心强力释放消费需求的若干措施, 이하 ‘조치’)》를 발표함.⚪ 지난 23일 상하이시 정부가 개최한 언론브리핑에서 상하이시 상무위원회(上海市商务委)가《조치》의 주요 내용과 곧 개최할 ‘5.5 쇼핑 페스티벌(五五购物节)’ 관련 상황을 소개함.- 《조치》는 △ 하나의 대형...
20-04-24
상하이 소비 진작 쇼핑 페스티벌 소비 수요 코로나19 레저 소비 정보 소비 자세히보기
소비쿠폰 효과 가시화, 항저우 6일새 10억 위안 소비 진작
□ 저장성(浙江省) 항저우(杭州)에서 첫 번째로 발행한 소비쿠폰이 10억 위안(약 1,720억 원)에 육박하는 소비 진작 효과를 낸 것으로 드러남.⚪ 지난 3일 항저우는 앞서 첫 번째로 발행한 소비쿠폰에 더해 추가로 1억 5,000만 위안(약 258억 원) 어치의 두 번째 소비쿠폰을 발행한다고 발표함.- 두 번째 소비쿠폰은 3일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
20-04-08
소비쿠폰 소비 진작 코로나19 알리페이 생활 소비 경제 활력 자세히보기
中 소비쿠폰 발행 성·시 20곳 육박, “소득분배 개혁 속도내야”
□ 중국의 약 20개의 성(省)과 시(市)에서 소비쿠폰을 발행해 소비 진작에 나선 가운데, 일각에서는 소득분배 개혁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외출을 줄이고 모임 취소하는 등 방역조치로 인해 생활필수품 판매 및 요식서비스업이 큰 피해를 입었음.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의 통계에 따르면, 1...
20-04-01
소비쿠폰 소비 진작 코로나19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소득분배 개척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후베이 경제∙사회 발전 촉진 정책 제시, 온라인 소비 진작
□ 후베이성(湖北省) 인민정부가 지난 12일《후베이성의 경제·사회 발전 가속화 촉진에 관한 약간의 정책 조치(湖北省促进经济社会加快发展若干政策措施, 이하 ‘조치’)》를 발표함.⚪ 후베이성 정부는《조치》를 통해 재정 금융 지원을 확대하여 확실하게 시장 주체의 비용을 인하하고 부담을 경감한다는 뜻을 내비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중점 기...
20-03-16
후베이 코로나19 방역 중점 기업 세금 지원 자금조달 비용 인하 소비 진작 자세히보기
中 자동차 시장 11월 판매량 회복세
□ 다수 중국 자동차 업체의 11월 자동차 판매량이 회복세를 나타냄. ⚪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올 10월 자동차 산업 부가가치 증가율이 전월 대비 4.4%p 상승한 4.9%로 집계됨.- 류아이화(刘爱华) 국가통계국 대변인은 “올 10월 자동차 생산량 감소폭이 축소되면서 올해 저성장을 이어가던 자동차 생산이 개선되는 기미가 보...
19-12-11
자동차 시장 국가통계국 SUV MPV 자동차 판매량 소비 진작 정책 재고 자세히보기
中 각지에서 자동차 소비 진작, 국경절 판촉 활기
□ 중국 각지에서 자동차 소비 진작 조치를 취하는 가운데, 이번 국경절(国庆节) 황금연휴 기간 자동차 판촉이 활기를 띄었음. ⚪ 국경절 기간(10월 1~7일) 동안 더 큰 판매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각 대형 자동차 기업은 연휴 직전인 10월 1일 이전에 신형 차종을 집중 출시함.- 잠정적 통계에 따르면 2019년 국경절 연휴가 시작되기 일주일 전, 중국...
19-10-11
자동차 시장 자동차 소비 진작 국경절 번호판 발급 쿼터제 구이양 자세히보기
[정책분석] 中 상무부 등 7개 부처, ‘자동차 병행 수입 발전 촉진 의견’ 발표
□ 지난 8월 중국 상무부(商务部), 공업정보화부(工信部) 등 7개 부처가《자동차 병행 수입 발전 진일보 촉진에 관한 의견(关于进一步促进汽车平行进口发展的意见, 이하 ‘의견’)》을 발표함. ⚪ 《의견》은 병행 수입 자동차 기준에 부합하는 정비 장소 설립 모색을 허용하며, 자동차 병행 수입 업무의 ‘상시화’와 ‘제도화’를 추진할 것을 제시함.- 중국 국무원(国...
19-09-11
중국 상무부 자동차 병행 수입 개방 조치 고급 차량 소비 진작 정책고급 차량 지원 자세히보기
中 10여개 성(省), 소비 촉진 위한 ‘2.5일 휴가제’ 도입 장려
□ 중국 각지에서 소비 촉진을 위한 ‘2.5일 휴가제’ 도입을 장려하는 분위기임. ⚪ 7월 1일 장쑤성(江苏省) 정부는 주민 소비 잠재력을 발굴하기 위한 정책을 내놨는데, 여기에는 여건을 갖춘 지역에서 ‘2.5일 휴가제’를 시행한다는 내용이 포함됨.- ‘2.5일 휴가제’란 통상적으로 금요일 오후부터 토~일요일 주말까지 쉬는 휴일 제도를 의미함.- 챠오바오윈...
19-07-05
소비 촉진 2.5일 휴가제 근로자 휴가 소비 진작 소비력 소비재 수요 장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