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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베이징 청명절 소매 및 식음료 매출 약 18억 위안
□ 올해 중국의 청명절(清明节) 연휴 기간 베이징(北京)의 소매 및 식음료 매출이 약 18억 위안(약 3,066억 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됨. ⚪ 지난 5~7일 중국 청명절 연휴 기간 동안 중국 상무부(商务部)의 중점 모니터링 대상인 소매·식음료 기업 60곳의 누계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17억 9,000만 위안(약 3,049억 원...
19-04-10
청명절 소매 식음료 매출 야간 요식업 소비 관광객 소비 규모 자세히보기
中 지난해 서비스 수출입 총액 5조 위안 돌파, 사상 최고
□ 중국의 지난해 서비스 수출입 총액이 사상 최고 규모인 5조 위안(약 836조 원)을 돌파함. ⚪ 지난 26일 개최된 중국 서비스 무역·비즈니스 서비스 공업회의(全国服务贸易和商贸服务业工作会议)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서비스 수출입 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5조 2,400억 위안(약 877조 원)에 달했음. 이는 사상 최고...
19-03-04
서비스 수출입 서비스 산업 요식업 가사 관리 GDP 일대일로 소비 고도화 자세히보기
중국 ‘황금 주간’ 요식업 매출액 1조위안 돌파
중국 ‘황금 주간’ 요식업 매출액 1조위안 돌파 중국 상무부(중국의 경제와 무역을 관할하는 기관) 데이터에 의하면 막 지난 설 연휴 동안 전국 소매와 외식업체의 매출액이 1조 위안을 넘어서면서 지난해 설날의 ‘황금 주간’보다 8.5% 증가하였다. 또한 인터넷 소비, 맞춤 소비, 체험 소비, 스마트 소비 등 신흥 소비 포인트가 쏟아졌다. 상품 소비는 제품...
19-02-28
요식업 설연휴 황금 주간 춘절 자세히보기
中 춘제 소매 및 식음료 업체 매출 1조 위안 돌파
□ 중국의 올해 춘제(春节·음력 설) 기간 소매 및 식음료 업체의 매출이 1조 위안(약 165조 6,200억 원)을 돌파했음. ⚪ 중국 상무부(商务部) 모니터링에 따르면, 올 춘제 연휴(2월 4~10일)동안 중국 소매 및 식음료 업체의 매출이 지난해 춘제 연휴 매출보다 8.5% 증가한 1조 50억 위안(약 166조 4,500억 원)에 달했음. - 춘제 기...
19-02-13
춘제 소매 식음료 업체 녠예판 퇀위안판 베이징 요식업 자세히보기
지난해 中 경제성장에 대한 소비 기여도 76.2%
□ 지난해 중국 경제성장에 대한 소비의 기여도가 76.2%에 달했음. ⚪ 지난해 중국 경제가 전반적으로 평온하고 ‘안정 속 성장(稳中有进)’ 추세를 보인 가운데, 경제·사회의 주요 발전 목표를 비교적 양호하게 달성한 것으로 나타남. - 그 중 소비의 성적이 단연 눈에 띄었는데, 지난해 중국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38조 위안(약...
19-02-12
소비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요식업 관광 소비 고도화 3차 산업 국내총생산 자세히보기
소비구조 고도화가 베이징 민영기업 변혁 촉진
□ 소비구조 고도화가 베이징(北京) 민영기업의 변화와 혁신을 촉진하고 있음. ⚪ 베이징 첸먼(前门)에 위치한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KFC 매장에서는 QR코드로 셀프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바쁜 점심시간에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없는데, 이러한 변화는 베이징의 다른 음식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음.- 이렇듯 최근 몇 년간 소비구조가 고도화됨에 따라, 베이...
19-01-23
베이징 소비구조 고도화 민영기업 혁신 요식업체 무인 매장 스마트 기술 자세히보기
베이징 야간경제 육성 계획 공개, 2022년 24시간 편의점 절반으로 확대
□ 베이징시 상무국(北京市商务局)이 ‘야간 경제(夜间经济)’ 육성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함. ⚪ 쑨야오(孙尧) 베이징시 상무국 부국장은 ‘야간 경제’와 관련해 “베이징시 상무국은 24시간 편의점 건설을 지원해 2022년까지 베이징 편의점의 절반 이상이 24시간 운영을 실현하도록 할 것이며, 여건을 갖춘 쇼핑몰과 슈퍼마켓, 편의점의 영업시간 연장을 장...
19-01-16
베이징 야간 경제 24시간 편의점 소비 요식업 특색상권 인프라 자세히보기
中 11월 소비시장 성장 둔화, 서비스 소비는 ‘활기’
□ 올해 11월 중국의 소비시장 성장이 둔화된 가운데, 서비스 소비는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최근 중국 상무부(商务部)가 공개한 올 11월 소비시장 운영 상황에 따르면, 모니터링 대상인 5,000개 중점 소매기업의 11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나, 10월보다 0.3%p 둔화된 것으로 드러남. 이들 소매기업의 올 1~11월 ...
18-12-19
중국 소비시장 소매기업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요식업 온라인 쇼핑 실물경제 자세히보기
中 국경절 연휴 소매·요식업 소비 1조 4,000억 위안
□ 중국의 국경절(10월 1~7일) 연휴기간 소매 및 요식업 시장 소비가 왕성했으며, 중국의 소비구조 고도화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중국 상부무(商务部)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국경절 연휴기간 중국 전역의 소매 및 요식 업체의 매출액은 약 1조 4,000억 위안(약 230조 원)으로, 일일 평균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5%...
18-10-11
중국 국경절 소매업 요식업 소비 소비구조 고도화 산시 장쑤 자세히보기
中 1~8월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9.3% 증가
□ 중국의 올해 1~8월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9.3% 증가함. ⚪ 지난 14일 마오성융(毛盛勇) 중국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 대변인은 ‘8월 국민경제 현황 언론브리핑’에서 “올 1~8월 중국의 사회소비재 총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한 24조 2,294억 위안(약 4,000조 원)에 달했다,”고 발표함. - 지역별로는 올 8월 농촌의 소비재 ...
18-09-18
중국 소비 사회소비재 총매출액 소비구조 고도화 온라인 매출 국가통계국 요식업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