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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코로나 新마케팅, 중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 2020년 중국 온라인 소매판매 큰 폭 성장, 라이브커머스·쇼트클립 등 온라인 소비구조 다변화 추세 -- 온라인 시장의 새로운 마케팅 모델 중 하나 -중국 정부의 내수확대 전략, 코로나 19로 인한 중국 내 소비 및 유통시장의 급격한 디지털 전환 추세에 따라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세분화 및 고도화되고 있다. 2020년 말 기준, 중국의 ...
21-02-24
라이브커머스 코로나19 중국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中 2020년 라이브커머스 보고서 발표, 총 거래액 세 자릿수 성장률 기록
□ 난팡차이징미디어그룹(南方财经全媒体集团)이 2월 3일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2020년 중국 라이브커머스 업계의 총 상품매출액(GMV)은 세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업계의 강한 성장세를 보였음.◦《2020년 라이브커머스 판매 촉진 트렌드 보고서: 쇼호스트 영향력 순위 TOP 10(2020年直播带货趋势报告——主播影响力排行榜Top100)》은 2020년 6...
21-02-09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판촉 전자상거래 소비자분쟁 자세히보기
中 2020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소비자 권익 피해 문제 대두
□ 중국소비자협회(中国消费者协会)는 1월 14일 런민왕 여론데이터센터(人民网舆情数据中心)와의 공동 조사 결과인《2020년 10대 소비자권익보호와 분쟁점(2020年十大消费维权舆情热点)》을 발표함.⚪ 중국의 2020년 소비 고충과 분쟁점에는 새로운 양상이 등장했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된 소비 고충이 부각되었음.- 인터넷 소비 열기가...
21-01-25
소비자권익 소비자 분쟁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中 온라인 여행사 3분기 실적 반등
□ 코로나19로 주요 온라인 여행사(OTA, Online Travel Agency)들은 실적에 심한 타격을 받음. 특히 상반기 최대 성수기인 춘제(春节)에 예약 취소가 몰림. 하지만 중국 국내 여행이 재개되면서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섰고 3분기 들어서는 주요 OTA의 실적이 반등함. ⚪ 12월 2일 셰청그룹(攜程·Ctrip, TCOM)의 3분기 재무실적이 공...
20-12-03
온라인 여행사 국내여행 재개 라이브커머스 OTA 자세히보기
中 온라인 마케팅 단속 위한 문건 집중 출범
中 당국, 2020년 우후죽순의 온라인 마케팅 시장 겨냥, 무질서한 시장 바로잡기에 나서2020년 들어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마케팅 단속을 위해 출범된 정책문건만 10건에 달함. 이는 줄곧 무질서한 발전으로 부작용을 낳았던 중국 라이브커머스 업종에 대한 관리감독 시대가 열렸음을 시사함.- 베이징시 시장감독관리국(北京市市场监管局)은 베이징시 공안국(公安局)...
온라인 맠팅 라이브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온라인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자세히보기
中 '솽스이' 기간 국제 전자상거래 가열, ‘외순환’ 중요 엔진 돼
□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은 플러스 경제 성장을 실현한 주요 경제체로서 많은 해외 브랜드들이 중국을 매출 증대의 주요 격전지로 삼고 있으며, 특히 ‘솽스이(双11, 11월 11일)’ 행사를 중국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최상의 기회로 삼고 있음. ⚪ 이러한 배경 하에, 코로...
20-11-12
솽스이 국제 전자상거래 해외 브랜드 티몰 징둥 소비 수요 라이브커머스 자세히보기
[정책 분석] 中 라이브커머스 관리감독 강화에 관한 의견 출범
□ 2020년 11월 6일,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市场监管总局)이《라이브커머스 마케팅 활동 감독관리 강화에 관한 지도의견(关于加强网络直播营销活动监管的指导意见, 이하 ‘의견’)》을 출범함.⚪ 《의견》은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에서 플랫폼 책임 이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을 겨냥해《전자상무법(电子商务法)》에 의거, 소비자 평가를 함부로 삭제하거나 ...
시장감독관리총국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마케팅 부정당 경쟁 위법행위 단속 자세히보기
中 온라인 마케팅 단속 관련 문건 잇따라 출범
□ 최근 중국 관리감독 부처에서 온라인 마케팅 단속 관련 문건을 잇따라 출범함.⚪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市场监督管理总局)은 지난주《규범 판촉 행위 잠정 규정(规范促销行为暂行规定, 이하 ‘규정’)》을 발표함. 해당 규정은 올해 12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임.- 그 뒤를 이어《라이브커머스 마케팅 활동 감독관리 강화에 관한 지도의견(关于加强网络直播营销活动监管的指...
온라인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전자상거래 솽스이 마케팅 활동 단속 자세히보기
中 1~3분기 라이브커머스 관련 신고 2만 건 넘어
□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규범화는 업계 적자생존을 가속화하고, 소비자들의 체험을 개선함으로써 더욱 큰 발전기회를 맞이할 수 있음. 또한, 중국의 거대한 잠재적 소비력을 보다 촉진시킬 것임. ⚪ 라이브커머스는 2016년부터 부상하기 시작했음. 이 같은 짧은 시간 동안 인터넷을 이용한 생중계 방식으로 상품을 보여주고 설명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모델이 빠르게 성장했...
20-11-05
라이브커머스 규범화 코로나19 인터넷 소비자 권익 플랫폼 자세히보기
조 위안대 시장 바라보는 中 라이브커머스, 일평균 5만 건 방송
□ 최근 세계적인 종합 회계컨설팅사인 KPMG와 중국 알리바바 그룹 산하 컨설팅사인 알리 연구원(Ali Research Institute)이《1조 위안(약 170조 원)대 시장 바라보는 라이브커머스 보고서(迈向万亿市场的直播电商报告)》를 발표함. ⚪ 중국 상무부(商务部)의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 전역에서 방송된 라이브커머스는 1,000만 ...
20-10-23
라이브커머스 전자상거래 신경제 여성 고객 소비력 과장 홍보 자세히보기